본문 바로가기
맛집 과 먹거리

대구 서부정류장 맛집 가성비 좋은 망향 비빔국수 달서점

by 카카쿠쿠 2023. 5. 30.

 

 

와이프는 연예할 때부터 매콤한 음식을 많이 좋아했는데 제가 잘 먹질 못해서 자주 다니지 못했어요. 그러다가 수성못 데이트 중 비빔국숫집이 있어서 한번 도전해 보았는데 보통사람들이 먹기엔 안매운정도인데 제가 먹었을땐 맛있지만 조금 매워서 육수를 첨가해서 먹으니 안맵고 맛있더라고요. 그때 이후로 첫째 임신했을 때도, 둘째 임신했을 때도 와이프가 종종 생각나서 먹으러 갔었어요. 그러다 알아보니 달서구에도 하나 지점이 생겨서 안 가볼 수 없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가보았어요. 이름은 망향 비빔국수 달서점이고 제 돈 주고 다녀온 후기인 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망향비빔국수 달서점

망향비빔국수-달서점
망향 비빔국수 달서점

 

대구 달서구 구마로 211 1층
영업 시간 : 10:00 ~ 00:30
라스트 오더 : 00:00
주차장 O

 

망향비빔국수는 저도 잘 몰랐는데 50년 전통의 국숫집이었더라고요. 예전에 수성못에서 자주 먹었었는데 아이들이 생기고 좀 멀다보니 자주 가지는 못하게 되었는데 달서점에 생겨서 와이프가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가게 되었어요. 서부정류장 근처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은 가게 앞에 마련이 되어있어요. 배달 포장전부 가능해요.

 

망향비빔국수-달서점-내부망향비빔국수-달서점-주방
망향비빔국수 달서점 내부

 

가게 내부는 크고 테이블마다 간격도 넓어요. 점심시간에 방문을 하였는데 사람들도 어느정도 있고 배달주문도 많이 들어오고 있더라고요. 주방은 오픈형 주방이라서 신뢰가 갔고요 입구 쪽에 앞접시, 가위, 아기수저, 포크, 아기의자. 물티슈등 필요한 게 있으시면 직접 가져가시면 돼요. 주문하는 방식은 일단 먼저 자리를 잡고 카운터에 가서 선불 주문을 하신 후 자리에 기다리고 계시면 가져다주는 시스템이에요.

 

망향비빔국수-달서점-셀프코너
망향비빔국수 셀프코너

 

그리고 한쪽켠에 육수를 먹을수 있는 셀프코너가 있는데 저희 와이프가 이곳의 육수를 엄청 좋아해요. 따뜻한 육수인데 맛은 후추맛이 약간 나는 거 같으면서 칼칼하고 진한 국물맛이에요. 딱 포창마차에서 먹는 어묵국물 같이 한번 먹으면 두 번 세 번 계속해서 먹게 되는 매력을 가진 맛이에요. 이날에도 저와 와이프는 기본 2컵은 마셨어요.

 

망향비빔국수-달서점-메뉴
메뉴판

 

 

이날 저희는 비빔국수, 떡만두국, 아기잔치국수, 그리고 계절메뉴인 콩국수를 주문하였어요. 그리고 추가로 찐만두 하나를 더 주문하였어요.

 

망향비빔국수-비빔국수
비빔국수

 

 

이곳의 메인메뉴인 비빔국수에요. 일단 보통인데 양이 엄청 많고 큰 상추하나와 양파, 오이 등 각종 야채가 들어가 있는데 엄청 큼직큼직하게 들어가 있어서 씹을 때 식감이 좋아요. 그리고 국수면발이 일반 국수면발보다 조금 커 보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면발이 정말 탱글탱글하니 하나도 안 불어있고 제가 좋아하는 면발이었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양념은 한입 먹어보면 새콤달콤한 게 텁텁하지도 않고 개인적으로 식당에서 먹어본 비빔국수들 중에는 여기가 제일 맛있었어요. 매운걸 잘못 드시는 분들도 진짜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매콤함이에요. 하지만 저는 그거보다 더못먹는 사람이기 때문에 온육수를 조금 부어서 먹는데 그러면 저한텐 딱이더라고요.

 

망향비빔국수-만두
찐만두

 

그리고 항상 비빔국수를 주문하면 찐만두를 주문해요. 찐만두는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이걸 비빔국수 국물에 찍어먹으면 그게 또 별미예요. 비빔국수 국물이 만두의 맛을 두배로 올려준다고 보시면 돼요.

 

망향비빔국수-떡만두국망향비빔국수-아기국수
떡만두국 과 아기잔치국수

 

저희 아이들은 떡만둣국과 아기국수를 주문해 주었어요. 아이들이 먹기에는 잔치국수는 양이 엄청나서 아기잔치국수를 주문했는데 이거도 양이 엄청나더라고요. 그래도 저희 둘째는 국수 엄청 좋아하기 때문에 거의 다 먹었어요. 그리고 이 집은 육수가 맛있어서 그런지 떡만둣국도 국물이 진한 게 저희 아들이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저희 아들도 만둣국 안에 있는 만두 다 먹고 밥도 다먹고 안에 들어있는 떡까지 다 먹었네요. 

 

망향비빔국수-콩국수
콩국수

 

 

저는 이날은 비빔국수 말고 시원한 콩국수가 먹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먹어보았는데 고소하니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순식간에 다 먹었어요. 콩국수는 이날 처음 먹어보았는데 다음에도 먹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4인가족 3만 원으로 배부르게 먹기가 쉽지 않은데 이날 저희 가족은 3만 원 돈으로 맛있는 음식을 배부르게 먹어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어요.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 새콤달콤한 비빔국수와 진한 육수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메뉴까지 준비가 되어있는 망향비빔국수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