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과 먹거리

대구 월성동 생선구이 맛집 화덕 고도리 밥상

by 카카쿠쿠 2023. 5. 17.

저희 아이들은 생선구이를 엄청 좋아해요. 그래서 집에서도 자주 해주는데 집에서 하면 생선 냄새도 나고 환기도 시켜야 되고 보통일이 아니더라고요. 그렇다고 배달을 시켜 먹으면 항상 식어서 오는데 그러면 비린내가 많이 나서 못 먹겠더라고요. 그래서 생선구이집을 찾게 되었는데 이름은 화덕 고도리 밥상이고 지금부터 제 돈 주고 사 먹은 후기 소개해드릴게요.

 


화덕 고도리 밥상

 

화덕-고도리-밥상
화덕 고도리 밥상

 

대구 달서구 조암남로14안길 12-27
영업시간 : 11:00 ~ 21:30
라스트 오더 : 20:30
브레이크 타임 : 15:30 ~ 17:00
주차장 O

 

화덕 고도리 밥상은 월성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가게는 조금 구석진 곳에 있어서 찾기 어려우실 수 있는데 GS편의점 끼고 우회전하셔서 앞으로 가시면 바로 있어요 여기서 도로변 쪽으로 가시게 되면 일품돼지국밥 상가 뒤쪽 편에 건물이 있기 때문에 일품돼지국밥 뒤편주차장 쪽으로 가셔야 되고 GS 편의점 끼고 도로가 아닌 쪽으로 바로 우회전을 하시게 되면 앞으로 조금만 더가시면 바로 건물이 보이실 거예요. 주차장은 사실 자리가 많지 않아요. 앞에 주차할 곳은 있지만 주변 다른 곳에도 대셔야 할 거예요. 

 

 

화덕-고도리-밥상-실내화덕-고도리-밥상-키오스크
화덕 고도리 밥상 실내 와 키오스크

 

 

 

실내는 테이블 간격도 넓고 좋았어요. 근데 들어가면 생선냄새가 조금 나긴 하는데 이건 생선구이 전문점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거 같아요. 아기의자도 구비가 되어있고 주방은 오픈형 주방으로 이곳은 화덕으로 생선을 굽는 곳이다 보니 주방한쪽에 큰 화덕이 보여요. 아이들이 그 안에서 생선이 구워진다는 걸 엄청 신기해하더라고요. 이곳에서 사용되는 재료들은 김미경 선생님이라고 TV에도 몇 번 출연하신 분이 있는데 그분이 직접 만든 재료로 음식을 만들고 있는 거 같았어요. 사실 누군지 저는 잘몰랐지만 그래도 유명하신 분인 거 같았어요. 그리고 화덕으로 생선을 굽다 보니 생선의 기름기는 빠지고 육즙은 가두어 촉촉하고 부드러운 생선구이를 만들어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엄청 기대를 했어요. 주문은 키오스크로 주문을 하시면 되고 입구 쪽에 있어요. 메뉴는 고등어, 삼치, 갈치, 열기, 조기 등이 있었고 저희는 그중에 고등어구이정식, 갈치구이정식, 그리고 추가로 고등어 한 마리 더 추가하였고, 공깃밥하나 추가했어요.

 

화덕-고도리-밥상-반찬화덕-고더리-밥상-된장찌개
화덕 고도리 밥상 밑반찬

 

저희가 여기서 먹기를 원했던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밑반찬이었어요. 다른 가게들은 메인메뉴만 나오고 다른 밑반찬들은 사실 잘 나오지 않아서 아이들이 다양한 반찬을 먹기가 쉽지 않았어요. 하지만 여기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감자채볶음, 메추리알, 계란찜 그리고 건강한 나물반찬들까지 딱 저희가 원했던 반찬들이 있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이 반찬들은 매번 똑같은 건 아니고 조금씩은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해 주세요. 일단 반찬들 맛은 간이 세지도 않아서 아이들이 엄청 잘먹고 계속해서 더 달라고 하더라고요. 김치전도 맵지 않아서 저희 첫째도 잘 먹더라고요. 그리고 정식을 시키면 된장찌개가 나와서 좋았어요.

 

화덕-고도리-밥상-돌솥밥
정식 돌솥밥

 

 

 

 

정식을 주문하면 이렇게 돌솥밥이 나와요. 밥은 큰 그릇에 덜어내고 숭늉을 만들어먹어도 돼요. 하지만 아이들이 있다면 뜨거우니 만지지 못하게 조심하세요. 반찬들과 밥이 먼저 나오고 조금만 기다리면 생선구이들도 나와요. 고등어는 한 마리 더추가를 하였고 갈치정식 시키니 갈치가 두덩이 나오네요. 방금 구워져서 나와서 엄청 뜨겁고요 제가 살을 발라서 아이들 주니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어요 맛있다면서 계속 먹더라고요. 저도 한입 먹어보니 비린내는 나지 않고 살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하게 잘 구워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화덕에서 구워서 그런지 집에서 구운거랑은 확실히 맛이 다르더라고요. 우리 가족 모두 만족하면서 먹었고 첫째는 밥 한 그릇 더 시켜서 먹었네요. 단점이라 하면 아이들이 먹는 속도가 빨라서 살을 발라주다 보니 제가 먹을 시간이 잘 없었네요. 그래도 저희 아이들이 건강한 반찬들과 함께 맛있는 한 끼 먹을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운 식당이었어요.

 

항상 아이들과 외식을 하게되면 메뉴선정이 고민이었어요. 피자, 치킨, 파스타, 이런 거만 너무 먹다 보니 아이들도 지겨워하고 건강하지 못한 거 같더라고요. 그러던 중 찾게 된 화덕고도리밥상이었는데 건강한 밑반찬과 맛있는 생선구이까지 온 가족이 만족했던 식당이었어요. 저희는 앞으로 종종 가서 먹으려고요. 아이들과 같이 맛있고 건강한 한식 한 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정말 강력추천해요. 이상으로 제 돈 주고 다녀온 후기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