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과 먹거리

대구 월성동 웅아범 더덕 삼겹살 점심특선 한식 맛집 추천

by 카카쿠쿠 2023. 6. 16.

 

 

요즘 들어서 배달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너무 많이 먹다 보니 한식 생각이 엄청 많이 났어요. 이날은 제가 오후 휴가이기도 했고 와이프도 한식이 너무 먹고 싶다 해서 찾아보던 중 원래 가려고 했던 점심특선 식당이 재료소진으로 일찍 브레이크타임을 가지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친구에게 물어보고 가 본 곳이에요. 가게 이름은 웅아범 더덕 삼겹살이고 제 돈 주고 사 먹은 후기인 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웅아범 더덕 삼겹살

 

웅아범-더덕-삼겹살
웅아범 더덕 삼겹살

 

대구 달서구 조암남로 16길 30
영업시간 : 11:00 ~ 24: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브레이크 타임 : 14:30 ~ 17:00

 
여기는 월성 코오롱 하늘채 2단지아파트 근처 상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곳은 저희가 알아본곳은 아니고 다른 가게가 문을 닫아서 급하게 친구한테 물어보니 여기를 소개해주었어요. 근처를 한 번씩 지나다니기도 했지만 있는지도 잘 몰랐는데 간판을 보니 엄청 오래된 느낌이었어요. 일단 주차장이 없어서 주변골목길에 주차를 하셔야 해요. 저희는 2시쯤 도착해서 골목길에 주차할 곳이 있었지만 사람들이 붐빌 때는 주차자리를 잘 찾아보셔야 될 거 같아요.
 

웅아범-더덕-삼겹살-내부웅아범-더덕-삼겹살-테이블
웅아범 더덕 삼겹살 내부

 
내부는 좁지는 않지만 테이블 간에 간격은 또 넓은 편은 아니었어요. 내부도 일단 오래된 가게느낌이 많이 나지만 그렇다고 위생이 안 좋고 그런 느낌은 받지 않았어요. 친구한테 물어봤을 땐 점심시간에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저희는 브레이크타임이 2시 30분인데 2시 조금 넘어 도착하다 보니 사람들이 이미 다 먹고 간듯했어요. 
 

웅아범-더덕-삼겹살-메뉴판
웅아범 더덕 삼겹살 메뉴판

 
저희는 도착하자마자 메뉴판 볼 것도 없이 점심특선 2인상을 주문하였어요. 점심특선 메뉴를 주문하고 나서 메뉴판을 보았는데 메뉴가 다양하진 않아 보였어요. 삼겹살과 더덕세트가 메인이었고 거기에 김치찜, 김치찌개 정도 파는 정도였어요. 
 

웅아범-더덕-삼겹살-밑반찬웅아범-더덕-삼겹살-된장찌개
웅아범 더덕 삼겹살 점심특선 밑반찬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밑반찬들이 먼저 나왔어요. 쌈채소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비벼먹을 수 있도록 큰 그릇에 비빔밥 재료들이 들어가 있었어요. 밑반찬들을 먼저 먹어보았는데 사실 밑반찬들은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아서 한입 먹고 먹지 않았어요. 그리고 된장찌개가 나오는데 한 사람당 조그마한 국그릇에 한 그릇씩 줘요. 간이 조금 세지만 먹을 만은 했어요.
 

웅아범-더덕-삼겹살-메인메뉴
김치찜 과 제육볶음

 

 

10분 정도 기다리면 메인메뉴인 김치찜과 제육볶음이 나와요. 얼핏 보면 양이 적어 보일 수도 있는데 먹다 보면 부족한 양은 아니었고 딱 적당하게 주세요. 건장한 남성 2분이 가면 좀 적을 수 있단 생각은 들어요. 일단 김치찜부터 맛을 봤는데 예전에 동성로에서 김치찜 유명한 집이 있었는데 거기 맛이 생각나더라고요. 정말 오랜만에 푹 익은 야들야들한 김치에 고기를 싸 먹으니 새콤한 김치맛과 담백한 고기맛이 나서 맛있었어요. 그리고 제육볶음은 야채가 다양하고 그러진 않았고 맛이 좀 단맛이 났는데 그래도 그거 나름대로 맛이 괜찮았어요. 쌈도 싸 먹고 밥도 비벼먹고 고기도 먹고 하니 순식간에 밥 한 그릇 뚝딱 했네요.

 

원래 가려고 했던 곳이 재료 소진으로 먹지 못해 급하게 가본 곳이었지만 일인당 9천 원으로 한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좋았고 맛도 한 끼 식사로 충분한 맛이었어요. 다음에도 점심으로 한식이 생각날 때 와이프랑 한번 가려고요. 점심에 괜찮은 한식 한 끼 하고 싶으신 분들 웅아범 더덕 삼겹살 점심특선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