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류 제품 리뷰

아이앱 스튜디오 스카이 블루 레몬 후드 사이즈 팁 및 착용샷 리뷰

by 카카쿠쿠 2024. 1. 8.

 

 

이번에 웍스아웃에서 아이앱 스튜디오 6차 드롭이 진행이 되어 응모를 해보았는데 여러 가지 의류 중에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에 당첨이 되었어요. 아이앱 스튜디오 의류 특성상 입어보고 구매를 할 수가 없다 보니 사이즈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거 같아 사이즈 팁 및 착용샷 리뷰를 해보도록 할게요.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 후드

 

아이앱스튜디오-6차드랍아이앱스튜디오-6차드랍-뒷모습
출처-아이앱 스튜디오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라는 브랜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명 힙합가수 빈지노와 그의 친구들이 2013년도에 설립한 패션 브랜드로 팝업 스토어로 한 번씩 열긴 하지만 주로 웍스 아웃이라는 의류 사이트를 통해 응모를 진행하여 당첨되면 구매를 할 수 있는 형식이다 보니 입어보고 살 수 없고 교환, 환불도 불가능하지만 IAB STUDIO라는 로고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어서 KREAM 같은 곳에 보면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 의류 나 제품들 같은 경우 프리미엄이 붙어서 거래되고 있어요.

그리고 예전에 비해 오베이, 요넥스, Lee, 칼하트 등 다양한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를 많이 하면서 인지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는 중이에요.

최근 12월 18일부터 웍스아웃을 통해 6번째 응모를 시작하였는데 코듀로이 팬츠, 후드, 셔츠재킷, 반팔티셔츠, 비니, 신발 등의 제품들을 출시하였고 저는 그중 셔츠재킷, 코듀로이 팬츠, 후드, 반팔티셔츠를 응모하였어요. 그중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에 당첨되었는데 색상은 스카이 블루/레몬 색상이었어요.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 상세정보

아이앱스튜디오-후드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

 

  • 제품 이름 : 아이앱 후디(IAB HOODIE)
  • 색상 : 스카이 블루/레몬(SKY BLUE/LEMON)
  • 사이즈 : XL
  • 가격 : 76000원

 

이번에 제가 당첨된 제품은 아이앱 후드 제품으로 색상은 스카이 블루이고 IAB STUDIO 글씨가 레몬색인 제품이에요. 제품 자체는 S 사이즈에서 XXL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여성부터 남성까지 모두가 입을 수 있지만 색상만 봤을 땐 여자분들이 잘 어울릴 거 같았어요. 하지만 저는 하늘색을 좋아하기 때문에 당첨되면 제가 입기 위해서 XL 사이즈로 응모를 해보았어요.

디자인은 아이앱 스튜디오답게 특별한 건 없고 왼쪽가슴에 레몬색상의 IAB STUDIO 로고와 주머니가 전부예요.

 

아이앱스튜디오-후드-뒷모습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 상세사진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 뒷모습도 가운데 레몬색상의 IAB STUDIO 로고가 전부이고 안감은 기모로 되어있어서 겨울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을 거 같았어요.

 

사이즈 표

사이즈표
출처-아이앱 스튜디오

 

이번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의 사이즈표를 보면 총기장이 짧게 나와서 모델이 키가 184cm에 L 사이즈를 입긴 했던데 180cm 이상이면 최소 XL 사이즈 이상은 입어야 될 거 같았어요.

 

<스투시 베이식 후드 사이즈 후기>

▶스투시 베이직 후드티 사이즈 리뷰 및 후기

스투시후드-사이즈리뷰
스투시 베이직 후드티 사이즈 리뷰 바로가기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 착용샷

착용샷-앞모습착용샷-뒷모습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 착용샷

 

저는 키 183cm에 몸무게 89kg 정도 나가고 평소에 오버핏을 좋아하긴 하지만 엄청 오버한 스타일을 좋아하지는 않아요.

스투시 반팔이나 후드의 경우 XL 사이즈를 입고 있고 나이키 X스투시 맨투맨 사이즈는 US L 사이즈를 입고 있어요.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를 입어보니 스투시 XL 사이즈보다는 확실히 작았고 스투시 후드가 오버 사이즈라고 한다면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 XL 사이즈는 세미 오버정도되는 느낌이었어요. 기장은 확실히 짧았기 때문에 무조건 안에 레이어드를 해서 입는 게 좋을 거 같았고 저랑 비슷한 키와 몸무게인데 좀 더 오버한 느낌을 내고 싶으시면 XXL 사이즈를 입어도 무난하게 맞을 거 같았어요.

아이앱 의류는 처음이었는데 마감도 괜찮았고 후드의 각도 잘 잡혀서 마음에 들었고 특히 색상이 부담스러운 파란색이 아닌 연한 하늘색에 레몬색의 글씨가 정말 예뻤어요. 개인적으로 편하고 스트릿 한 느낌이 나서 마음에 들었고 색상이 봄이나 가을에 입으면 아주 예쁠꺼같아서 그때 자주 입으려고요.


지금까지 웍스 아웃에서 이번에 응모한 아이앱 스튜디오 후드 스카이 블루/레몬 색상 사이즈 팁 및 착용샷 리뷰를 해보았는데 옷이 편하고 색상이 예뻐서 봄, 가을에 편하게 입기에 좋고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 의류치고 프리미엄이 많이 붙은 옷이 아니기 때문에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하나 장만하기에 좋은 의류였어요. 만약 구매를 하신다면 사이즈는 세미오버를 원하는 경우 정사이즈로 선택하시고 만약 오버한 사이즈를 원하신다면 한 사이즈 업을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리뷰를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구매한 스트릿 의류 리뷰>

나이키 X스투시 바지 구매 후기, 나투시 셋업 사이즈 리뷰

나이키-스투시-바지-구매리뷰
나이키X스투시 바지 구매 리뷰 바로가기

 

스투시 X나이키 크루넥 맨투맨 리뷰 및 사이즈

스투시-나이키-맨투맨-구매리뷰
나이키X스투시 맨투맨 구매 리뷰 바로가기

 

스투시 워터 쇼츠 L, M 사이즈 비교 후기

스투시-워터쇼츠-구매리뷰
스투시 워터 쇼츠 구매 리뷰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