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의류 제품 리뷰

스투시 워터 쇼츠 L, M 사이즈 비교 후기

by 카카쿠쿠 2023. 7. 17.

 

스투시(Stussy)는 수도권에 매장이 있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한다면 입어보고 구매하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사이즈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텐데 인터넷상으로도 사이즈 비교 사진을 찾기가 힘들어요. 이번에 제가 스투시 스탁 워터 쇼츠(Stussy Stock Water Shorts) L 사이즈를 구매하게 되면서 사이즈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기존에 있던 스투시 빅 스탁 워터 쇼츠(Stussy Big Stock Water Shorts) M 사이즈와 비교를 한번 해보았어요. 

스투시-워터쇼츠-사진
스투시 워터 쇼츠

 

1. 스투시 워터 쇼츠

스투시-공홈
출처-스투시 미국 공홈

 
국내 공홈에도 워터쇼츠가 있긴 하지만 남아 있는 제품들이 한정적이고 미국공홈에는 재질, 그려져 있는 로고에 따라 다양하게 있는데 사이즈도 국내 스투시 홈페이지보다 많이 남아있어요. 워터쇼츠들은 나일론 100% 에 안감은 메쉬소재로 되어있었어요. 혹시나 다른 스투시 반바지도 원하신다면 카고 플리스 쇼츠, 나일론 쇼츠, 메쉬 쇼츠등 다양하게 있으니 한번 둘러보세요.
 

2. 스투시 빅 스탁 워터 쇼츠(Stussy big stock water shorts)

 

스투시-빅-스탁-워터-쇼츠
스투시 빅 스탁 워터 쇼츠

 
이제품은 제가 예전에 구매한 스투시 빅 스탁 워터 쇼츠(Stussy Big Stock Water Shorts)이고 제품 번호는 113142에요.
색상은 Brown 색상을 구매하였고 사이즈는 M 사이즈를 구매하였어요
 

스투시-빅-스탁-워터-쇼츠-디테일스투시-빅-스탁-로고-허리조절-끈
빅 스탁 로고 디테일

 
디테일은 왼쪽 하단에 스투시로고가 크게 있는 게 전부예요. 그 외에는 허리 조절해 줄 수 있는 끈이 있고 안감은 메쉬소재로 되어있고 다른 운동유니폼이나 수영복처럼 이너웨어 없이 입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뒤에는 아무 무늬가 없고 엉덩이 쪽에 주머니가 하나 있는데 지퍼로 잠글 수 있게 되어있어요.
 

3. 스투시 스탁 워터 쇼츠(Stussy stock water shorts)

 

스투시-스탁-워터-쇼츠
스투시 스탁 워터 쇼츠

 
이번에 구매한 스투시 스탁 워터 쇼츠(Stussy Stock Water Shorts) 에요. 제품번호는 113129이고 이건 빅 스탁 워터쇼츠랑 색깔 빼고는 다 똑같은데 다른 점이 왼쪽 하단에 로고의 크기가 크고 작다는 차이만 있어요. 
 
<지난 스투시 스탁 워터 쇼츠(Stussy Stock Water Shorts)글 바로 보러 가기>
스투시 반바지 스탁 워터 쇼츠 사이즈 후기 및 여름 수영 바지 추천

스투시-스탁-워터-쇼츠-소개
스투시 스탁 워터 쇼츠 후기 바로보기

 

4. 스투시 워터 쇼츠 사이즈 비교

 

스투시-워터-쇼츠-사이즈-비교
사이즈 비교

빅 스탁 워터쇼츠(Brown)는 사이즈가 M이고 스탁 워터쇼츠(Brite Red)는 L 사이즈 에요. 겹쳐서 비교를 해보았을 때 저는 한쪽 끝에 맞춤에서 비교를 해보았어요. 
 

스투시-워터-쇼츠-길이-통-비교
길이 와 통비교

제가 직접 줄자로 재다 보니 오차가 조금 있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줄자로 재어봤을 때 길이는 대략 2.3cm 정도 차이가 났고 통은 2cm 정도가 차이가 났어요. 
 

스투시-빅-스탁-워터-쇼츠-실제착용-앞모습스투시-스탁-워터-쇼츠-실제착용-앞모습
실제 착용 사진 앞모습 비교

 
사진이 다르다고 느껴지실 수 있는데 같은 공간 같은 위치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저는 183cm에 87kg이에요. 제품은 다른 제품이지만 로고의 크기 말고는 똑같기 때문에 한번 비교를 해보았어요. M 사이즈는 무릎 위로 떨어지는 길이감에 통도 많이 넓진 않지만 L 사이즈는 무릎 살짝 위로 길이가 떨어지고 통도 좀 더 여유 있는 핏이었어요.
 

스투시-빅-스탁-로고-실제착용-뒷모습스투시-스탁-워터-쇼츠-실제착용-뒷모습
실제 착용 사진 뒷모습 비교

 
뒷모습도 마찬가지로 L 사이즈가 여유가 있어 보였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투시는 약간 여유 있는 L 사이즈가 더 괜찮은 거 같았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 정사이즈로 입을지 약간 오버하게 입을지 결정해서 구매하시면 될 거 같아요. 
 
지금까지 스투시 워터 쇼츠 M, L 사이즈를 비교해 보았는데 읽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스투시 미국 공홈 직구하는 방법 배대지 이용 후기

스투시-직구-방법
스투시 직구 방법 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