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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패션 정보

인기있는 스트릿 브랜드 추천 및 스트릿 패션 의미 알아보기

by 카카쿠쿠 2023. 11. 22.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릿 패션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게 되면서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던 스투시, 팔라스, 슈프림의 전통적인 스트릿 브랜드부터 국내·외 에서 신진 디자이너들이 론칭하는 새로운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있어요.

그래서 스트릿 패션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스트릿 패션의 의미와 남자, 여자 할거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스트릿 브랜드를 추천하고 소개해드릴게요.

스트릿 패션

스트릿-패션
출처-스투시 홈페이지

 

스트릿 패션(Street Fasion)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캐주얼하고 편한 패션을 의미하는 말로 예전에는 하위문화 성향이 강한 느낌의 말이었고 패션이다 보니 반항적인 이미지가 강했어요.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마찬가지이지만 스트릿 패션은 그 시대의 영향력이 큰 아이돌, 힙합가수 등의 아티스트의 스타일을 따라가는 경향이 많다 보니 트렌드나 전환 주기가 좀 빠른 편이긴 하지만 최근에는 그런 스타일을 따라 하기보다 자신의 개성을 잘 표현할 수 있는 패션으로 자리 잡고 있는 거 같아요.

스트릿 패션은 스케이트보드 문화와 힙합 문화가 섞인 스트릿 패션도 있고 1990년대 힙합이 대중화되기 시작할 때의 스타일을 따라 하던 올드스쿨, 첨단 테크웨어 소재들을 일상 패션의 영역으로 끌어오는 시도를 하는 분야인 어반 테크웨어, 우라하라·하라주쿠 스타일의 스트릿 패션 등 스트릿 패션의 종류도 다양하게 있고 종류에 따른 브랜드들도 아주 많아요.

 

스트릿 패션 브랜드

 

스트릿 패션에는 종류도 다양하지만 종류별 브랜드도 다양하게 있는데 스케이트 보드 문화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는 베이프, 슈프림, 스투시, 반스, 팔라스, 언디핏 등이 있고 올드스쿨 문화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는 카파, 필라, 엘레쎄, 아디다스 그리고 어반 테크웨어 문화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는 아크테릭스, 스톤 아일랜드, A-COLD-WALL, CP COMPANY, Y-3 등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우라하라, 하라주쿠 문화의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는 언더커버, 준야 와타나베, 노스페이스 등이 있어요.

최근 스트릿 패션이 많이 유행을 하면서 다양한 스트릿 패션의 종류 중에 스케이트 보드, 어반 테크웨어 쪽으로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인기 있는 브랜드를 간략하게나마 소개해드릴게요.

 

스투시(STUSSY)

스투시-로고
출처-스투시 홈페이지

 

스투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스트릿 패션 브랜드는 뭐가 있을까라고 질문을 한다면 스투시라고 말할 정도로 스트릿웨어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1980년 숀 스투시라는 서프보드에 열광하는 CREW가 만든 브랜드예요.

스투시 싸인 로고를 바탕으로 감각적인 그래픽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고 스트릿 패션의 주요 특징중하나인 로고플레이 위주의 깔끔한 디자인들을 출시하는데 이뿐만 아니라 고프코어, 캐주얼, 아메카지 등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할 수도 있고 남자 스트릿 브랜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절대 그렇지 않고 남자, 여자 할거 없이 여자들도 많이 입는 스트릿 브랜드가 바로 스투시예요.

스투시-콜라보
출처-스투시 홈페이지

 

스투시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많이 하기로 유명한데 그중 나이키와 콜라보를 아주 많이 해서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나투시 맨투맨, 나투시 스웨트 팬츠, 나투시 윈드러너, 나투시 반팔 티셔츠 등 의류뿐만 아니라 나이키 스투시가 콜라보한 신발인 줌 스피리돈, 에어포스 등 다양한 제품을 차례로 출시하여 나이키 스투시 콜라보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프리미엄을 주고 구매까지 하는 유명세를 타기도 했어요.

저도 스투시 맨투맨, 스투시 반팔 티셔츠, 나투시 맨투맨, 나투시 스웻팬츠등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제품의 내구성이나 마감상태 같은 퀄리티는 가격대비 떨어지기 때문에 스투시 로고 감성으로 산다고 생각하는 게 좋은 거 같아요.

하지만 저는 스투시 로고가 주는 감성때문에 앞으로도 스투시 콜라보 제품이라던지 마음에 드는 스투시 옷 이 출시된다면 구매할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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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스(PALACE)

팔라스-로고
출처-팔라스 홈페이지

 

팔라스(PALACE)는 스케이트보드 문화의 대표적인 스트릿 브랜드 중 하나로 2010년 레프 탄주가 런던에서 론칭을 하였고 제2의 슈프림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강렬한 로고와 독특한 디자인으로 상당히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스트릿 패션 브랜드예요.

팔라스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TRI-FERG'로고는 수학적으로 펜로즈 삼각형에서 착안이 되었는데 이 삼각형 로고는 디자인마다 차트, 점, 멀티, 재활용, 서킷회로, 별자리, 베이글 등 창조적으로 다양하게 변형을 해 인기를 끌고 있고 디자인적으로는 특유의 올드스쿨함과 색배분을 사용하고 스포츠웨어적인 디자인을 자주 사용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의류의 내구성, 마감 퀄리티가 스투시와 비교하면 더 좋아서 저는 최근에 팔라스 의류를 좀 더 구매를 하게 되더라고요.

팔라스-룩북
출처-팔라스 홈페이지

 

팔라스는 오프라인매장이 국내에 없기 때문에 무조건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여야 하는데 이마저도 아주 힘들기 때문에 제품이 출시하는 시간에 맞춰 대기를 해야지 원하는 제품의 원하는 사이즈 의류를 구매할 수 있어요. 

영국 공홈 기준에서는 직배송이 되지만 미국, 일본, 유럽 공홈에서는 직배송이 안 돼서 배대지로 이용하여야 하니 참고하시고 만약 팔라스 반팔티셔츠를 구매하신다면 제가 스투시 반팔을 XL 입는데 팔라스 반팔을 2XL 하니 비슷한 핏이 나왔다는 점 참고하고 구매하시고 다른 의류는 조금 다를 수도 있으니 구매할 때 사이즈 확인 후 구매하세요.

팔라스도 스투시와 마찬가지로 콜라보를 많이 하는데 칼하트, 오클리, 랄프로렌, 아디다스, 바버 등의 브랜드부터 COMPANY, CUCCI 등의 고가의 브랜드까지 콜라보하는 브랜드들이 아주 다양하고 출시하는 제품들마다 팔라스의 감성과 콜라보하는 브랜드의 감성을 잘 섞다 보니 출시만 한다 하면 프리미엄이 붙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스포츠 웨어적인 디자인의 스트릿 패션이 대다수다 보니 남성 스트릿 브랜드라고 오해할 수도 있지만 요즘은 여성분들도 스포츠 웨어, 어반 테크웨어 문화의 스트릿 패션을 입는 사람들이 많아지다 보니 팔라스를 입고 다니는 여성분들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스트릿 패션을 입는 분들 중에 다양한 디자인의 로고플레이가 있는 의류를 구매하길 원하고 스포츠웨어의 느낌과 테크웨어의 느낌이 있는 스트릿 패션을 찾으신다면 팔라스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팔라스 의류 구매 리뷰 및 공홈 직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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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스반팔티셔츠-구매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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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프림(SUPREME)

슈프림-로고
출처-슈프림 홈페이지

 

슈프림은 사실상 스트릿 브랜드에서 가장 유명하고 구하기가 힘든 브랜드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 미국에서 시작이 되었고 가격에 비해 퀄리티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마니아층이 두터워서 대부분의 제품들이 출시가 되면 바로 품절이 되기로도 유명하다 보니 제품마다 거의 모든 제품들이 프리미엄이 붙어요.

슈프림의 상징이라 하면 당연 빨간색 박스 안의 슈프림로고이고 이 로고를 이용한 디자인과 강렬한 독특함으로 티셔츠, 후드티, 재킷, 바지 등의 의류부터 모자, 가방, 작은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가 되고 있어요.

 

슈프림-노스페이스-콜라보노스페이스-슈프림-콜라보
슈프림-리모와-콜라보
출처-슈프림 홈페이지

 

슈프림도 스투시, 팔라스와 마찬가지로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를 많이 하는데 그중 유명한 제품으로는 리모와 슈프림 콜라보, 슈프림 스톤 아일랜드 콜라보, 노스페이스 슈프림 콜라보, 슈프림 루이뷔통 콜라보를 예로 들 수 있어요.

리모와 슈프림 같은 경우 리모와 캐리어 자체가 비싸기도 하지만 슈프림과 콜라보를 하다 보니 기본 가격자체가 고가의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리모와 슈프림을 구하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구하기가 힘든 제품이고 슈프림 노스페이스 콜라보, 슈프림 스톤 아일랜드 콜라보한 의류 제품들도 기본적으로 모든 제품들이 고가의 프리미엄이 붙어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고 구하기도 힘들어요.

슈프림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매장도 몇 개 없고 제품자체도 극소량만 발매가 되다 보니 구매하기가 엄청 어려워요. 우리나라에도 매장이 최근에 하나 생기긴 했지만 구매할만한 제품은 많이 없다고 하고 인터넷으로는 VPN을 이용하여 우회한뒤 배대지를 사용해서 배송을 받아야 할 정도로 어려운 데다가 국내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가끔 결제를 취소하기까지 하니 구매하기가 정말 하늘의 별따기예요.

비록 명성만큼 의류의 퀄리티는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슈프림이 주는 로고의 감성을 저도 한번 느껴보고 싶어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구매해보고 싶은 스트릿 브랜드예요.


지금까지 인기 있는 스트릿 브랜드 소개 및 추천을 해드리고 스트릿 패션의 의미를 알아보았는데 남자 스트릿 브랜드, 여자 스트릿 브랜드가 따로 있는 게 아니라 성별에 상관없이 본인에게 맞는 옷을 입는 게 중요하다 생각을 하고 본인의 개성을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브랜드를 찾는 게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스트릿 패션의 의미와 어떤 스트릿 브랜드가 인기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고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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