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마트 와인 포트와인 추천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by 카카쿠쿠 2023. 3. 10.

 

 

요즘 위스키에 이어 와인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관심만 가진다뿐이지 아직 잘 몰라서 잘 아는 친구에게 매번 물어보고 있어요. 친구에게 가격이 저렴하면서 도수가 조금 있는 와인을 추천해 달라고 하니 포트와인을 추천해 주더라고요. 마트마다 포트와인이 조금씩 다르다고는 하던데 저는 집 근처에 이마트가 있어서 거기에서 파는 포트와인을 하나 구매해 보았어요. 이름은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이고 와인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초보가 쓴 글이라는 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이름 :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Porto Valdouro Tawny Port)
종류 : 주정강화와인, 포트와인
용량 : 750ml
도수 : 19%
생산국 : 포르투갈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

 

와인은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 스파클링 와인, 로제 와인, 디저트 와인, 강화 와인 등 종류가 많이 있어요. 그중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주정강화 와인인데 이것은 와인에 브랜디나 기타 주정을 첨가하여 도수를 높인 와인을 말해요. 일반 와인의 알코올 도수가 12 ~ 15도 정도인 데 비해 알코올 도수가 18도 이상, 20도 전후 정도 되며, 에탄올이 추가로 첨가되어 도수가 높아져서 그렇지 않은 와인에 비해 보존성이 좋아진다고 해요. 대표적으로 셰리, 포트와인 이 있다고 해요. 그중 포트와인은 포르투갈 도루강 지역에서 재배된 적포도와 청포도로 주로 만들어지고 대부분 레드 와인으로 제조되는데 드물게 화이트 와인으로도 만들어진다고 해요. 향은 브랜디의 향과 견과류의 고소한 향이 나고 포트와인은 발효 중에 브랜디를 첨가하고 단맛이 있기 때문에 식후에 주로 마신다고 해요. 와인도 잘 몰랐는데 이런 만드는 방식과 색깔에 따라 종류가 엄청 많더라고요. 역시 어떤 거든지 공부해야지 알 수 있는 거 같아요. 저는 이마트 와인코너에서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을 구매를 했고 가격은 19000원 주고 구매를 했어요.

 

포트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잔에 담기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 색깔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 색깔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은 플라스틱 꼭지가 붙은 짧은 코르크가 사용되어서 열 때 따로 와인오프너가 필요가 없어요. 보통 일반적인 코르크가 사용되는 와인은 눕혀서 보관하는데 플라스틱 꼭지가 붙은 짧은 코르크 마개는 세워서 보관하면 된다고 하고 주정 강화 와인이다 보니 상온에 보관해도 된다고 해요 하지만 냉장보관 하면 좀 더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다고 해요. 일단 색깔은 붉은색을 보이고 있고 향은 포도향과 함께 달달한 향이 같이 올라와서 좋았어요. 맛은 일단 처음으로 마셔보았을 때 당도가 굉장히 높더라고요 그 뒤에 도수가 높다 보니 알코올의 맛이 느껴져요. 일반적으로 알코올 도수가 높으면 바디감이 무겁다고 표현하는데 이건 바디감이 무겁네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달달한 맛이 느껴지면서 바디감도 좋은 거 같아서 천천히 마시기에 좋은 거 같았어요. 저는 딱 두 잔 마시니깐 기분 좋은 취기가 올라와서 좋더라고요. 포트와인 같은 경우는 과일, 초콜릿, 치즈 등과 잘 어울린다고 하는데 저는 안주 없이 그냥 한잔 마셔도 좋았고 어떤 안주든 한잔 마시기에 나쁘지 않을 거 같았어요. 제 입맛에는 괜찮은 와인이었어요!

 

도수가 높지만 술을 잘 못하시는 분들이라도 당도가 높아서 천천히 즐기면서 마시기에 좋은 와인인 거 같아요. 거기다가 가격이 저렴하고 이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포트 와인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제 돈 주고 산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포트 와인 후기였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