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부산 기장 아이와 함께 2박 3일 가족 여행 일정 공유(가족 여행지 추천)

by 카카쿠쿠 2023. 10. 25.

이번 추석 연휴에 부산 기장으로 아이와 함께 2박 3일 가족 여행을 다녀왔는데 오시리아 관광단지안에 가족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이 많다 보니 2박 3일 계획을 세우는데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기장 2박 3일 가족 여행 일정을 고민 중이신 분들을 위해 제가 다녀온 일정 공유해 드리려고 하는데 그냥 참고정도만 해주세요.

기장 2박 3일 여행 일정

오시리아-관광단지-지도
출처-네이버 지도

부산 기장군은 면적 218.32㎢로 4읍 1면으로 구성이되어있는데 그중 저희가 다녀온 곳은 관광단지로 구성되어 있는 오시리아 관광단지예요. 이곳은 동부산 롯데아웃렛,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해동용궁사, 이케아 동부산점, 스카이라인루지 부산, 브릭캠퍼스 부산등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이 많다 보니 사람들이 가족 여행지로 방문을 많이 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희도 2022년 12월에 2박 3일 기장 여행을 다녀오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이번 추석연휴에도 다녀오게 되었는데 이번 기장 2박 3일 여행에서는 2022년도 기장 여행에서 가보지 못한 가족여행지이면서 무조건 저희 숙소에서 도보이동이 가능하거나 차로 이동하더라도 10분 이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계획하였어요.

첫째 날 일정

1일차-일정
출처-네이버 지도

첫째 날에는 저희가 기장에 도착하는 날이다 보니 아이들이 피곤해할 거 같아서 무리한 일정을 계획하지 않았고 숙소체크인도 고려하여 일정을 계획하였어요.

국립부산과학관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 6으로 59 국립부산과학관
  • 운영시간 : 화, 수, 목, 금, 토, 일 09:30 ~ 17:3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날 휴관)
  • 전화번호 : 051-750-2300

저희가 첫째 날 첫일정으로 국립부산과학관을 정한 이유는 추석연휴 행사가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있었는데 마침 저희가 방문한 첫날이 마지막날이더라고요. 그리고 17:30분까지만 운영하기 때문에 첫째 날 도착하자마자 일정으로 잡았어요.

이곳은 상설전시관, 새싹누리관, 꼬마기차, 다이내믹 슬라이드, 어린이과학관, 실외놀이터등 아이들이 보고 체험하고 뛰어놀만한 것들이 많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기장 여행을 계획한다면 하루종일 있어도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즐겁게 놀만한 곳이고 내부에 편의점, 푸드코트도 마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점심식사도 해결할 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기장 여행을 온다면 가족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기장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국립부산과학관 새싹누리관 꼬마기차 후기

국립부산과학관-소개
국립부산과학관 새싹누리관, 꼬마기차 이용후기 바로가기

르컬렉티브 오시리아 숙소

르컬렉티브-오시리아
르컬렉티브 오시리아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7로 17 르컬렉티브 오시리아
  • 체크인 : 16:00 체크아웃 : 11:00
  • 전화번호 : 0507-1374-7694

국립부산과학관에서 신나게 놀다 보니 숙소 체크인시간인 16:00을 훨씬 넘어 17:00시에 체크인을 하였어요.

저희가 이번에 기장 여행하면서 2박 3일 동안 지낸 숙소는 르컬렉티브 오시리아라는 숙소인데 이곳은 4개 동 600세대가 있는 생활숙박시설용 오피스텔이고 방 2, 화장실 2, 거실, 부엌으로 되어있는 아파트 같은 구조라서 숙소에 들어와도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가 있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이곳에서 지내면서 또 다른 좋은 점은 이케아 동부산점, 동부산 롯데아웃렛 등 주요 관광지와 상가들이 도보로 이동가능했고 기장 여행을 하면서 저희가 다녔던 해동용궁사, 국립수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이 차로 5분 거리여서 거리가 가까워 아이들이 힘들어하지 않고 이동이 가능했어요.

만약 다음에 또 기장으로 가족 여행을 온다면 다시 한번 더 숙박하고 싶은 숙소였어요.

▶부산 숙소 추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기장 르컬렉티브 오시리아 후기

기장-르컬렉티브-오시리아-후기
기장 르컬렉티브 오시리아 후기

이케아 동부산점

이케아-동부산점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 3으로 17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0:00(토/일 21:00까지)
  • 전화번호 : 1670-4532

숙소에서 조금 휴식을 취하고 저녁도 먹고 구경도 할 겸 아이들은 킥보드를 타고 저희는 도보로 이케아 동부산점으로 갔어요.

이케아 동부산점은 작년 연말에 기장 여행으로 방문했을 때도 왔는데 이케아가 전국에 몇 군데 없다 보니 매장에 가보는 거도 쉽지 않아 기장 여행을 오게 되면 꼭 한 번은 들리게 되더라고요.

이케아 푸드코트 레스토랑의 음식이 맛있진 않지만 그래도 쇼핑하면서 멀리 갈 거 없이 간단히 한 끼 먹기에는 적당했고 이케아 동부산점에서 구경을 마친 후 숙소로 복귀해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어요.

▶부산 이케아 아이와 함께 푸드코트 레스토랑 방문 후기(메뉴, 주문방법)

이케아-동부산점-다녀온후기
이케아 동부산점 다녀온후기 바로가기

둘째 날 일정

2일차일정
출처-네이버 지도

둘째 날에도 마찬가지로 저희 숙소에서 먼 곳으로 이동하지 않았고 모두 도보로 이동가능하거나 차로 5분 이내의 여행지로 일정을 계획해 보았어요.

국립수산과학관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16
  • 운영시간 : 평일/주말 09:00 ~ 18:00(입장마감 17:3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설날/추석연휴(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개관)
  • 전화번호 : 051-720-3061

숙소에서 잠을 푹 자고 아침으로 생방송김밥 동부산오시리아 본점에서 꼬마김밥을 포장해 먹었는데 엄청 맛있어서 아이와 함께 기장 여행 오시는 분들에게 꼭 한 번 방문해 드셔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 먹은 후에 저희는 국립수산과학관으로 출발했는데 숙소에서 차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금방 도착하였고 이곳은 무료로 운영되는데 전시실은 물론 규모가 크진 않지만 아쿠아리움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에요.

그리고 이곳의 바로 앞에는 바닷가가 있는데 이곳에서 꽃게, 소라게 등 해양생물을 채집하기도 좋아 아이와 함께 기장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가족 여행지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기장 국립수산과학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부산 기장 여행 코스 추천

기장국립수산과학관-후기
기장국립수산과학관 후기 바로가기

생방송김밥 동부산오시리아 본점

생방송김밥-동부산오시리아-본점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7로 17 오시리아스위첸마티에 201동 9호, 10호
  • 영업시간 : 매일 06:00 ~ 20:00(라스트오더 19:40)
  • 전화번호 : 0507-1322-2275

국립수산과학관에서 관람도 하고 해양생물 채집도 하다 보니 점심시간을 훌쩍 넘겨서 숙소로 급하게 돌아왔는데 아이들과 와이프가 아침에 먹었던 꼬마김밥을 또 먹고 싶다고 하여 생방송김밥에서 포장해서 숙소에서 먹었어요.

이곳은 김밥 종류가 전반적으로 다 맛있었고 물어묵도 맛있어서 아이와 함께 한 끼 식사하기에 딱 좋았어요.

부산 기장 이케아 근처 맛집 추천 생방송김밥 아이와 함께 먹어본 후기

생방송김밥-동부산오시리아-본점-먹어본후기
생방송김밥 동부산오시리아 본점 먹어본 후기 바로가기

롯데프리미엄아웃렛 동부산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동부산점
출처-롯데쇼핑 홈페이지

•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해안로 147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
  • 영업시간 : 10:30~21:00
  • 전화번호 : 1577-0001

점심을 늦게 먹고 부른 배도 소화시킬 겸 바로 앞에 있는 롯데프리미엄아웃렛 동부산점으로 아이들은 킥보드를 타고 저희는 도보로 뒤따라갔어요.

이곳에서 아이들 옷도 보고 어른들 옷도보기 위해 갔는데 아이들이 쇼핑을 좋아하지 않아서 옷 보는데 너무 힘들었지만 그래도 가볼 만한 곳은 모두 방문하였고 나이키에서 첫째 축구화를 하나 구매할 수 있었어요.

해쉬(Hash)

hash
해쉬(hash)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98 오시리아스퀘어 3층 Hash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라스트오더 20:00)
  • 브레이크 타임 : 15:00 ~ 17:00
  • 전화번호 : 0507-1448-1128

롯데프리미엄아웃렛 동부산점에서 구경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와 잠깐 휴식을 취한 다음 저녁을 먹으로 숙소 앞에 있는 파스타집으로 이동하였는데 도보로 5분 거리라서 여기도 마찬가지로 아이들은 킥보드로 어른들은 도보로 걸어이 동하였어요.

이름은 해쉬(Hash)이고 이곳은 파스타, 목살 플레이트, 리소토, 샐러드 등 많은 메뉴가 있진 않았지만 아이와 함께 먹기 좋은 메뉴들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맛도 생각보다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저녁까지 먹고 숙소로 복귀 후 2일 차 일정을 마무리하였어요.

▶부산 기장 파스타 리소토 맛집 추천 아이와 함께 해쉬(Hash) 방문 후기

해쉬-방문후기
해쉬 방문후기 바로가기

셋째 날 일정

셋째날 일정은 다음날 일상으로 복귀해야 하기도 하고 해서 점심만 먹고 바로 출발하기로 해서 무리한 일정을 피하고 산책위주로 계획을 하였어요.

해동용궁사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 운영시간 : 매일 04:30 ~ 19:30(입장시간 04:30 ~ 18:50)
  • 전화번호 : 051-722-7744

원래 계획은 해동용궁사를 구경하고 점심 먹고 집에 가는 거였는데 아이들이 전날 국립수산과학관 앞 바닷가에서 잡았는 꽃게, 소라게 잡기 체험이 재미있었던지 한번 더 하고 싶어 하더라고요. 그래서 해동용궁사 구경 후에 다시 해양 생물 채집 체험을 하고 간단하게 점심을 먹은 뒤 이동하기로 하고 해동용궁사로 이동하였어요.

해동용궁사의 멋진 바다풍경도 보고 산책도 하기 위해 국립수산과학관에 주차를 하고 둘레길을 통해 해동용궁사로 이동하였는데 아이들도 사찰에 가보는 건 경주 불국사 이후로 처음이라서 신기해했어요.

하지만 해양 생물 채집을 더원하였기 때문에 조금 있다가 다시 해양생물 채집을 조금 하고 국립수산과학관 매점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 후 집으로 복귀하였어요.

▶부산 기장 경치 좋은 곳 추천 해동용궁사 후기(주차, 입장료, 입장시간)

해동용궁사-후기
해동용궁사 후기 바로가기

지금까지 아이와 함께 다녀온 부산 기장 2박 3일 여행 일정을 공유해 보았는데 제가 소개해드린 곳 말고도 브릭캠퍼스 부산, 안데르센 동화마을, 칠드런스뮤지엄, 스카이라인루지 부산 등 가족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의 성향에 맞는 곳으로 계획을 잡으시면 될 거 같아요.

이번 가을이 가기 전에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여행지가 많은 부산 기장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