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부산 기장 경치좋은곳 추천 해동용궁사 후기(주차, 입장료, 입장시간)

by 카카쿠쿠 2023. 10. 19.

이번 부산 기장 여행 일정을 계획하면서 아이와 함께 경치 좋은 곳에서 바다구경도 좀 하고 산책도 할 수 있는 관광명소를 찾아보았는데 해동용궁사가 바닷가에 있다 보니 둘레길도 잘되어있고 바다를 보는 경치가 좋아서 한 번가 보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다녀오게 되었는데 지금부터 기장 여행으로 아이와 함께 다녀온 해동용궁사 후기를 소개해드리고 주차, 입장료, 입장시간등 간단한 팁도 알려드릴게요.

해동용궁사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 운영시간 : 매일 04:30 ~ 19:30(입장시간 04:30 ~ 18:50)
  • 전화번호 : 051-722-7744

해동용궁사는 1970년대에 창건된 역사가 오래되지 않은 사찰이지만 일반적으로 산에 있는 사찰들과는 다르게 동해 바닷가 앞에 있는 사찰이다 보니 탁 트인 바닷가를 그대로 볼 수 있어서 경치좋은곳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부산 기장 여행을 오게 된다면 많이 방문하는 관광명소예요.

해동용궁사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요금을 지불해야 하며 주차장에 주차하기도 쉽지 않아 관광객들이 붐비는 시간에는 주차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해동용궁사는 저희 가 지냈던 숙소에서 1.4km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자동차로 이동하면 5분 정도 되는 거리에 있어서 아주 가까웠어요.

<해동용궁사 근처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숙소 추천>

▶부산 숙소 추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기장 르컬렉티브 오시리아 후기

부산숙소추천-르컬렉티브-오시리아-후기
부산 숙소 추천 르컬렉티브 오시리아 다녀온 후기 바로가기

해동용궁사 주차 팁

둘레길-안내도
둘레길 안내도

해동용궁사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보니 해동용궁사 앞 주차장에 주차하려면 요금도 내야 하지만 주차자리가 없어서 주차하는 게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해동용궁사 옆에 위치한 국립수산과학관에 무료로 주차를 하고 국립수산과학관에서 해동용궁사로 이어져있는 '갈맷길'이라는 둘레길 코스를 이용해 해동용궁사로 이동을 하였어요.

<기장 해동용궁사 근처 관광명소 추천>

▶기장 국립수산과학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부산 기장 여행 코스 추천

국립수산과학관-추천
아이와함께 다녀온 국립수산과학관 소개 바로가기

▶부산 기장 국립수산과학관 부대시설 소개 및 꽃게 잡기 좋은 곳 추천

기장-아이와함께-꽃게잡기좋은곳-추천
기장 아이와함께 꽃게잡기 좋은곳 추천 바로가기

둘레길

둘레길을 통해서 해동용궁사로 이동하는 길은 길이 험하지도 않고 오르막내리막도 없으며 제일 중요한 거리도 많이 멀지 않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이동하더라도 충분히 이동이 가능해서 주차자리가 없어서 주차하는데 스트레스받는 거보다 주차비도 들지 않고 주차자리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국립수산과학관에 주차를 하고 둘레길로 이동하는 게 개인적으로 더 나은 거 같았어요.

저희도 아이들과 함께 멋진 바다, 낚시하는 사람, 돌탑등을 보며 걷다 보니 금방 해동용궁사에 도착을 했어요.

해동용궁사 내부 둘러보기

해동용궁사-가는길
해동용궁사 가는길

둘레길을 통해 용궁사 앞까지 도착을 하면 오르막언덕을 지나야지 해동용궁사로 갈 수 있는데 아이들에게는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뒤에서 잘만 봐준다면 충분히 갈 수 있으니 아이와 함께 가더라도 큰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저희는 아침 일찍 갔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특히나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보였어요.

동전던지기해동용궁사입구
해동용궁사 입구

오르막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계단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해동용궁사로 갈수있는 다리를 건너게 되는데 이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행운의 동전 던지기를 하고 있었어요. 저희 가족도 아이들과 함께 각자 소원을 빌면서 동전을 던졌는데 아이들이 소원을 비는 모습이 너무 귀엽더라고요.

그리고 다리를 건너 걸어가다 보면 해동용궁사로 들어갈 수가 있었어요. 해동용궁사는 어느곳에 있더라도 멋진 바다풍경이 펼쳐지니 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관광명소인지 이해가 갔어요.

용궁사카페
해동용궁사 카페

그리고 저희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해동용궁사 안에는 카페도 있어서 경치 좋은 곳에서 커피 한잔할 수도 있어서 좋아 보였어요.

해동용궁사-내부풍경해동용궁사-사찰
해동용궁사 내부 전경

저는 무교이지만 절에만 오면 항상 마음이 편해져서 한 번씩 이렇게 사찰 다니는 걸 좋아하는데 바닷가에 있는 사찰은 또 다른 마음의 편안함을 주더라고요.

해동용궁사에서본-바다풍경
해동용궁사에서본 바다풍경

해동용궁사에서 저 멀리 펼쳐져있는 동해바다를 보고 있으면 정말 멋져서 한참을 보고 있게 되더라고요. 경치 좋은 곳에서 저희 가족은 구경을 다하고 다시 둘레길을 통해 국립수산과학관으로 돌아갔어요.

지금까지 부산 기장 경치 좋은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관광명소인 해동용궁사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 주차로 스트레스받는 거보다 아이들과 함께 국립수산과학관 방문 후에 둘레길을 통해 가는걸 추천드리고 입장료도 무료이고 경치 좋은 곳에서 넓은 바다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사람들이 방문하는 관광명소인 해동용궁사 한번 가보길 추천드려요.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기장 여행지>

▶기장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국립부산과학관 새싹누리관 꼬마기차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