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국립부산과학관 상설전시관 관람 및 체험을 이용하기 위한 이용요금 및 예약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 이번에는 저희가 이번 기장 여행에 국립부산과학관을 이용하면서 체험을 했던 새싹누리관, 꼬마기차, 다이내믹 슬라이드를 이용한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국립부산과학관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6로 59 국립부산과학관
- 운영시간 : 매주 화요일 ~ 일요일 평일/주말 09:30 ~ 17:30(입장 마감시간 16:30)
- 휴관일(정기)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날 휴관)
- 전화번호 : 051-750-2300
- 주차장 O
국립부산과학관에는 어린이과학관, 상설전시관, 새싹누리관, 천체투영관, 주간천체관측, 꼬마기차, RC/드론체험장 등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아주 많아서 부산 기장 여행을 오셨다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모두 체험을 하고 싶으시다면 하루종일 있어도 부족할 거예요.
저희도 기장 여행을 와서 모두 체험을 해보고 싶었지만 빨리 도착한다 해도 오후 1시쯤 도착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제일 해보고 싶어 했던 새싹누리관, 꼬마기차를 예약해서 체험을 해보았고 별도예약이 필요 없는 다이나믹 슬라이드는 현장에서 바로 체험을 해보았어요.
저희는 미리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에 스마트 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을 완료하여서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일이 없었는데 만약 예약을 하지 못하셨다면 잔여자리만 있다면 현장에서도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니 국립부산과학관 입구에 있는 매표소에 문의해 보시면 돼요.
<국립부산과학관 이용요금 및 예약방법 소개>
▶부산 기장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국립부산과학관 이용요금 및 예약방법
다이나믹 슬라이드
국립부산과학관 입구로 들어와서 매표소를 지나면 우측 편에 새싹누리관도 있었지만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건 다이나믹 슬라이드라는 대형 미끄럼틀이었요. 이 미끄럼틀은 2층에서부터 시작해서 1층으로 내려오는데 작년 기장 여행때는 줄을섰지만 인원이 너무 많다보니 탈수가없었는데 이번에는 꼭 타기위해 이용시간을 파악한후에 미리 줄을서서 기다렸어요.
다이나믹 슬라이드는 키 110cm 이상부터 이용가능하고 부모동반 탑승이 제한되고 있었어요. 그리고 이용시간은 총 3회로운영이 되고 있었는데 그중 저희는 2회 차에 이용을 하였어요. 예약은 따로 없고 선착순 대기이기 때문에 시작시간 10분 전에 푸드코트에서 밥 먹다 말고 가서 줄을 섰지만 줄이 생각보다 길어서 저희가 타는데 20분은 기다렸던 거 같아요
첫째가 타고 내려오는 걸 보니 원통형에 길이도 길고 속도도 빠르다 보니 저희 첫째뿐만 아니라 타고 내려 오는 아이들 모두 엄청 재미있어했는데 그만큼 조금 위험해 보이긴 했어요. 하지만 2층 미끄럼틀 시작점과 1층 미끄럼틀 도착지점에 직원분들도 계시고 혹시나 모르는 상황에 대비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어서 안심하고 탈 수 있었어요.
꼬마기차
꼬마기차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본관에 가기 전 야외에 사이언스 파크라는 놀이기구가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 있는 마법의 지렛대라는 놀이기구 옆에 위치를 하고 있어요.
이용요금은 1000원인데 13~36개월의 유아는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유아(13개월~6세)는 성인보호자 없이 탑승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고 예매를 하셨다면 시작시간 5분 전까지 꼬마기차로 오셔야지 이용가능하세요.
저희는 7회 차 15:00~15:20분을 예약하여서 다이나믹 슬라이드를 이용하고 부랴부랴 뛰어와서 이용할 수가 있었어요.
꼬마기차는 예약시간에 예매한 사람들 모두가 한꺼번에 타는 게 아니라 기차가 많이 크지 않기 때문에 해당회차에 예매한 사람들 중에서 먼저 온 순서대로 탈 수가 있어요. 저희는 일찍 도착을 했기 때문에 제일 먼저 탔고 꼬마기차는 국립부산과학관 주변을 한 바퀴 돌고 오는데 기차는 말 그대로 꼬마기차라서 속도도 빠르지 않아 6세 이하의 아이들이 타기에 딱 좋았어요.
꼬마기차가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5~10분 사이로 걸렸던 거 같고 저희가 국립부산과학관을 방문했던 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꼬마기차를 타는 동안 아이들도 어른도 너무 기분이 좋아서 예약하길 잘했단 생각을 했어요.
새싹누리관
다이나믹 슬라이드와 꼬마기차를 이용하고 사이언스 파크라는 야외 놀이시설을 이용후 마지막으로 저희는 새싹누리관을 이용하였어요.
이곳은 청소년은 입장불가이고 유아와 보호자들만 입장이 가능한데 이용요금은 1인 1000원이에요.
작년 기장 여행 때 새싹누리관을 예약 없이 방문하려 했지만 이용인원 제한으로 이용하지 못했었는데 지금은 이용인원이 회차당 300명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예약현황을 보면 여유로워서 방문해서 티켓을 구매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그래도 예약을 하는 게 조금 더 안심이 되는 분들은 꼭 홈페이지 스마트예약 시스템을 통해 미리 티켓을 구매 후 방문하세요.
저희는 마지막 4회 차를 이용하였고 티켓을 발권하셨다면 무조건 선택한 회차만 이용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세요.
새싹누리관은 6세 이하 영유아들을 위한 꿈과 모험 상상의 세계라는 테마로 꾸며진 곳으로 과학의 원리를 응용한 체험형 전시물이 가득한 과학놀이터인데 총 6개의 테마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1. 톱니바퀴가 궁금해!
새싹누리관을 입장하면 제일 먼저 보이는 테마가 톱니바퀴가 궁금해!라는 테마인데 이곳은 시계탑을 중심으로 바퀴, 톱니바퀴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그리고 근처에 미끄럼틀이 있는데 저희 아이들이 새싹누리관에서 제일 좋아한 전시물이었어요. 처음에는 직원분이 계셔서 어느 정도 질서도 지켜지고 했지만 저희가 마지막 4회 차를 이용해서 그런지 잠시 후에 직원분께서 퇴근하셔서 그때부터는 질서가 지켜지지않아 내려오는 아이와 내려와서 바로 이동하지 않는 아이끼리 부딪힐뻔한 일도 많이 일어나서 보호자분들은 동반탑승을 하거나 내려왔을 때 잘 봐주셔야지 다치지 않을 거 같았어요.
2. 데굴데굴 마을구경
그리고 미끄럼틀 옆에는 수유실과 유모차, 부모님들이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그 옆에 데굴데굴 마을구경이라는 테마의 36개월 이하 영유아들을 위한 공간이 있는데 이곳은 기차를 테마로 한 쿠션블록 조립 등 다양한 신체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3. 깨끗한 에너지 마을
그리고 데굴데굴 마을구경옆은 깨끗한 에너지 마을이라는 테마의 전시관으로 놀이를 통해 만들어진 에너지가 전달되고 활용되는 과정을 알 수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자동차에 기름을 넣거나 전기충전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되어있고 모형 정비도구를 이용해 자동차 정비하는 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에요.
글로만 되어있다면 아이들이 지루해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볼수도 있고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보니 아이들이 신기해하는 모습들이 보였고 재미있어하더라고요.
4. 물과 바람의 마을
그리고 바로 옆에 물과 바람의 마을이라는 테마의 전시관은 물의 세기에 따라 달라지는 물체의 운동을 관찰하면서 과학원리를 알 수 있도록해놓은 곳으로 물을 만지다 보면 옷이 젖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한쪽 편에 비치되어 있는 방수가운을 아이들에게 착용시킨 후에 놀이를 하도록 하는 게 좋아요.
5. 내가 꿈꾸던 탈것들
그리고 새싹누리관 가운데에는 내가 꿈꾸던 탈것들이라는 주제로 조그만 실내 정글 짐 같은 기구가 있는데 남자아이들은 이렇게 뛰어다닐 수 있는 전시물이 하나 있으니 여기서 막 뛰어다니면서 잘 놀더라고요.
그리고 영차영차 기차역이라고 해서 아이들이 직접 모자와 옷을 착용하고 모형 삽을 이용하여 모형 석탄을 수레에 담은 후 기관차로 옮겨 담아 기관차를 출발시키는 체험을 하는 곳인데 모자와 옷을 착용하고 열심히 삽으로 석탄을 담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그리고 움직이는 열기구는 아니지만 영상을 보며 열기구 타는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전시물도 있어서 아이들이 한번 열기구 타는 흉내를 내볼 수도 있었어요.
6. 알쏭달쏭 비밀의 마을
마지막으로 알쏭달쏭 비밀의 마을이라는 테마의 전시관은 아르키메데스의 부력 발견 일화, 부력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이 체험하도록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알쏭달쏭 비밀의 마을 옆에는 뚝딱뚝딱 작업실이라고 해서 부모와 아이들이 블록을 이용해서 무언가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힘을 합쳐서 자신만의 무언가를 만드는 아이들이 엄청 집중해서 놀고 있는 곳이었어요.
회차마다 1시간 30분 동안 이용할 수 있는데 아이들은 그 시간 동안 엄청 즐거워해서 기장 여행 코스로 국립부산과학관을 선택한 거에 대해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지금까지 기장 여행 중에 아이와 함께 가본 국립부산과학관의 꼬마기차, 다이나믹 슬라이드, 새싹누리관을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렸는데 아이들은 기장 여행 첫날부터 너무 재미있었던지 계속해서 다음에 또 오고 싶다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만약 국립부산과학관의 다른 체험들도 다해보고 싶으시다면 사전에 예약하는 건 필수이고 아침부터 오셔서 체험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이와 함께 부산 기장 여행 계획 중이신 분들에게 실내전시관, 여러 가지 체험, 실외 놀이터등 아이들이 즐길 것들이 많은 국립부산과학관에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기장 아이와 함께 지내기 좋은 숙소>
부산 숙소 추천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기장 르컬렉티브 오시리아 후기
<기장 아이와 함께 먹기 좋은 맛집>
부산 기장 이케아 근처 맛집 추천 생방송김밥 아이와 함께 먹어본 후기
부산 기장 파스타 리소토 맛집 추천 아이와 함께 해쉬(Hash) 방문 후기
'여행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기장 경치좋은곳 추천 해동용궁사 후기(주차, 입장료, 입장시간) (5) | 2023.10.19 |
---|---|
아이와함께 다녀온 국립부산과학관 실외 놀이터 및 푸드코트 이용후기 (2) | 2023.10.16 |
부산 기장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국립부산과학관 이용요금 및 예약방법 (2) | 2023.10.13 |
부산 기장 국립수산과학관 부대시설 소개 및 꽃게 잡기 좋은곳 추천 (2) | 2023.10.09 |
기장 국립수산과학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부산 기장 여행 코스 추천 (1) | 2023.10.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