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야외활동하기 딱 좋은 날씨다 보니 야외에서 아이랑 함께 갈만한 곳을 찾고 있는데 지난번에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대진어린이공원에 있는 어린이 놀이터를 한번 갔다 와서 첫째가 또 가고 싶다 하여 다시 한번 방문을 해보았어요.
규모가 큰 새로운 어린이 놀이터를 찾고 있는 부모님들을 위해 아이랑 함께 대진어린이공원에 다녀온 리뷰 시작해 보도록 할게요.
대진 어린이공원
- 위치 : 대구 달서구 대곡동 1024
- 주차장 X
대진어린이공원은 대구 수목원 가는 길에 위치해 있는 곳으로 대구 대진 초등학교 바로뒤에 있고 큰 도로 쪽에 있어서 지나가다 보면 찾을 수 있을 거 같았지만 큰 나무들에 가려져 있어서 첫 번째 방문 때 그냥 지나칠뻔했었어요. 그래도 두 번째 방문땐 위치를 알아서 그런지 다시 보니 놀이기구의 높이가 높아서 도로 쪽에서도 잘 보이더라고요.
이곳은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주변골목길에 주차를 하셔야 하고 제가 주말에도 방문해 보고 평일에도 방문해 보았는데 주말에는 초등학교와 빌라 사이골목길에 주차된 차들이 많았지만 이곳이 스쿨존 지역이다 보니 평일에는 주차를 하면 안 되는 거 같았어요.
저희도 주말에 방문했을 때 주차했던 기억이 있어서 초등학교와 빌라사이 골목길에 주차하려고 들어갔는데 주차된 차들이 하나도 없어서 보니 주차 단속한다는 팻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삼성래미안과 대곡청구제네스 아파트 사이에 차들 주차해 있는 곳에 주차를 하고 어린이 놀이터를 이용하였어요.
대진 어린이공원 기본시설
이곳은 어린이 놀이터 외에 시소 나 그네 같은 다른 놀이시설은 없었고 아이랑 함께 온 부모님들을 위한 운동시설과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주말에 방문하였을 때 사람이 많았음에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남아있을 정도로 벤치는 넉넉하게 있었어요.
하지만 화장실은 주변에 없는 거 같아서 참고하셔야 될 거 같아요.
대진어린이공원 어린이 놀이터 시설 소개
이곳은 도토리동산이라는 테마로 만들어진 어린이 놀이터이다 보니 놀이시설에 깨알 같은 도토리 모양이 있어서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고 처음 보았을 때 밀양의 아리랑 공원과 흡사한 모양이라는 생각이 들긴 했어요.
놀이시설이 다양하진 않지만 하나 있는 놀이시설의 규모가 커서 충분히 놀만했고 첫째는 도착하자마자 놀이터로 달려갔어요.
대진어린이공원 어린이놀이터는 규모가 큰 만큼 올라갈 수 있는 길도 3군데가 있는데 그중 첫 번째로 설명드리는 곳은 제일 긴 미끄럼틀이 위치한 곳에 있는 입구예요.
여기는 암벽등반처럼 올라갈 수 있고 3개의 도토리를 올라가면 미끄럼틀로 갈 수가 있는데 아직 어린아이들은 높고 경사가 있다 보니 잘못 올라갈 거 같아서 최소 4살 이상은 돼야 갈 수 있어 보였어요.
아이가 잘하더라도 높이가 있다 보니 아이들이 올라갈 때 꼭 옆에 난간을 잡고 올라가고 앞, 뒤사람을 밀지 않으며 뛰지 않고 올라가도록 아이들을 지도해 주는 게 좋을 거 같았어요.
도토리를 통과해 높고 긴 미끄럼틀을 타는 공간에서 반대편으로 가려면 그물로 된 촘촘한 터널을 따라가면 되는데 약간의 내리막길로 되어있고 거길 통과하면 그물 다리를 건널 수 있어요.
그물다리도 촘촘하게 구성이 되어있고 건너갈 때 일부러 흔들지 않는다면 많이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위험한 요소는 많이 없어 보였지만 그래도 통로를 지날 때 아이들이 로프를 잡고 흔들거나 무리하게 뛰지 않도록 알려주는 게 필요해 보였어요.
그물다리를 지나면 이곳은 이제 그물로 이루어져 있는 놀이시설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곳의 그물을 통해 다시 밖으로 나갈 수도 있고 아이들은 그물을 통해 다시 놀이시설로 올라올 수도 있어요.
다만 그물을 이용해서 놀이시설로 올라가는 건 어린아이들이 이용하기엔 조금 위험해 보였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아이들 뒤에서 꼭 지켜 봐주셔야 될 거 같았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도 어린 아이랑 함께 온 부모님들은 아이가 그물 쪽으로 가면 항상 따라다니더라고요.
그물쪽 구역을 지나 그물다리를 하나 더 건너면 두 번째 미끄럼틀이 있는 곳으로 도착할 수 있어요.
이곳도 그물을 통해 바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수직으로 올라가는 곳이다 보니 키가 작은아이들은 위험할 수 있어서 큰아이들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아 보였어요
미끄럼틀은 첫 번째 미끄럼틀에 비해 낮고 짧지만 커브가 있기 때문에 첫 번째 미끄럼틀과 또 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미끄럼틀이었어요.
주말에 방문했을 때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는데 평일 오후 4시쯤 방문했을 때는 아이랑 함께 온 가족이 저희 말고 2 가족만 더 있어서 주말보다 좀 더 쾌적하게 어린이 놀이터를 이용하였어요.
아이들은 주말에 아이들이 많다 보니 많이 이용하지 못한 미끄럼틀도 원하는 만큼 타고 둘째도 너무 높아서 못할 거 같았지만 결국 끝까지 올라가 기분 좋은 성취감을 느껴서 계속 놀고 싶어 했지만 다음에 또 방문하기로 하고 퇴근시간 겹치기 전에 집으로 돌아갔네요.
지금까지 아이랑 함께 다녀온 대구 달서구 신상 놀이터인 대진어린이공원 어린이 놀이터 다녀온 리뷰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린 아이랑 함께 온다면 난도가 높은 놀이터라서 아이가 이용하기에는 좀 어렵지만 6세 정도 되는 아이랑 함께 온다면 아이가 대만족 할만한 어린이 놀이터였어요.
만약 기존의 어린이 놀이터를 이미 마스터해서 지겨워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대진어린이공원 어린이 놀이터에 한번 방문해 보길 추천드리고 주변에 다른 새로운 놀이터도 있기 때문에 함께 한번 방문해 보세요.
<대구 어린이 놀이터 추천>
대구 달서구 신상놀이터 산새어린이공원 어린이 놀이터 추천
대구 아이와 갈만한 곳 국립 대구 과학관 야외 놀이터, 바닥분수 추천
'여행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 아이랑 가볼만한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후기(예약방법) (3) | 2023.11.27 |
---|---|
대구 수성못 근처 대형 키즈카페 추천 펀더랜드 실내놀이터 이용 리뷰 (6) | 2023.11.14 |
대구 달서구 신상놀이터 산새어린이공원 어린이 놀이터 추천 (3) | 2023.11.08 |
대구 근교 칠곡 가산수피아 입장료 카라반 핑크뮬리 레일썰매 등 소개 (6) | 2023.11.01 |
아이와 함께 다녀온 칠곡 가산수피아 캠핑장 온돌 카라반 이용 리뷰 (2) | 2023.10.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