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위스키 입문자를 위한 가격대별 대표적인 위스키 종류 소개 및 추천

by 카카쿠쿠 2024. 3. 8.

 

 

이번시간에는 위스키를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가격대별 대표적인 위스키 종류를 소개해드리고 추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썸네일
썸네일

가격대별 위스키 종류

위스키는 맥아 및 기타 곡류(보리, 옥수수, 호밀, 밀 등) 같은 재료를 당화 시키고, 발효 및 증류하여 오크통에 숙성시킨 증류주를 말하는데 생산된 나라별, 어떤 재료를 썼는지,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졌는지에 따라 맛도 향도 가격도 다양해요.

대표적으로 생산지에 따라서는 스카치위스키, 아이리시 위스키, 아메리칸 위스키, 캐나디안 위스키, 재패니스 위스키 등으로 분류를 할 수가 있고 그 외에 재료에 따라 몰트 위스키, 버번위스키, 라이 위스키, 블렌디드 위스키 등으로 구분이 되는데 이외에도 세부적으로 더 나뉘어요.

 

▶위스키 종류 아메리칸 위스키, 재패니즈 위스키 특징

아메리칸 위스키 와 재패니즈 위스키 특징
아메리칸 위스키, 재패니즈 위스키 특징

 

이렇게 위스키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위스키에 입문하는 분들은 마트에 가더라도 어떤 걸 구매해야 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아요. 그러다 보니 보통 가격대를 보고 위스키의 순위를 매기곤 하는데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위스키가 아니고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안 좋은 위스키는 아니기 때문에 처음에 구매할 때 간단한 정보는 알아보고 가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지금부터 가격대별 대표적인 위스키의 종류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고 추천을 해드리려고 하는데 사람마다 취향이 조금씩은 다르기 때문에 참고정도로만 하고 가격이 마트마다 조금씩 달라서 알려드리는 가격대에 위스키들이 없을 수도 있으니 감안하고 재밌게 봐주세요.

 

▶위스키 즐기면서 마시는 방법

위스키 마시는 방법
위스키 마시는 방법 바로가기

 

5만 원 이하 위스키 추천

입문자들이 마시기에는 사실 5만 원이 넘어가면 가격적으로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딱 이 정도 금액이 제가 생각하기엔 적당한 거 같아요. 대표적으로는 짐빔 화이트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라벨, 제임슨 등이 있어요.

이러한 위스키들은 보통 근처 마트에서 쉽게 구매를 할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하이볼로도 많이 마시고 있어요.

짐빔 화이트 위스키

짐빔 버번 위스키
출처 - JIMBEAM 홈페이지

 

짐빔은 미국의 대표적인 버번위스키 브랜드로 엄청난 역사를 가진 아메리칸 위스키인데 짐빔 화이트, 짐빔 블랙, 짐빔 라이, 짐빔 애플등 다양한 라인업들이 존재해요. 그중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숙성기간 4년의 짐빔 화이트는 미국 및 한국에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는 만큼 가격대비 맛이 좋고 소용량으로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위스키에 입문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위스키예요.

 

▶입문자용 위스키 짐빔 버번위스키 리뷰 하이볼 만들기

짐빔 화이트 위스키 시음 리뷰
짐빔 화이트 위스키 리뷰 바로가기

 

 

조니 워커 블랙라벨

조니워커 블랙라벨
출처 - JONNIE WALKER 홈페이지

 

조니워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카치위스키 브랜드로 그중 조니워커 블랙라벨은 12년 숙성된 원액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부드러우면서 스모키 한 풍미에 달콤한 향까지 균형적으로 조화가 되어있는 가성비 좋은 위스키에요. 근처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가격도 5만 원 이하로 구매를 할 수 있다 보니 입문자들이 마시기에 아주 좋은 위스키예요.

 

제임슨

제임슨 위스키
출처 - JAMESON 홈페이지

 

제임슨 아이리쉬 위스키는 마트에서 행사만 한다면 2만 원에도 구할 수 있는 블렌디드 아이리시 위스키로 목 넘김이 부드러워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워하는 위스키예요. 

특히 저희 와이프에게 제임슨 위스키로 하이볼을 만들어줬을 때 가장만족해서 저희는 종종 마트에서 세일하면 집에 사놓곤 하는 위스키예요.

 

▶가성비 좋은 제임슨 위스키 리뷰, 하이볼 만들기

제임슨 위스키 리뷰
제임슨 위스키 리뷰 바로가기

 

5만 원에서 10만 원 사이 위스키 추천

5만원에서 10만 원 사이의 위스키는 위스키 입문자들에게는 가격적으로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위에 언급한 위스키를 드셔보셨다면 구매하여 한번 드셔볼 만해요. 추천드리는 위스키로는 와일드터키, 조니워커 골드라벨, 탈리스커 등이 있어요.

 

와일드 터키 101

와일드터키 101
출처 - WILD TURKEY 홈페이지

 

와일드 터키 위스키는 입문자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위스키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버번위스키를 대표하는 아메리칸 위스키로 유명해요. 다양한 라인업들이 많이 있지만 와일드터키 101은 6만 원대의 가격으로 제대로 된 버번위스키의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버번위스키에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추천하는 위스키예요.

그 외에도 와일드 터키 8년도 괜찮기 때문에 버번위스키에 입문해보고 싶은 분들은 와일드 터키 구매해 보길 추천드려요.

 

조니워커 골드라벨 리저브

조니워커 골드라벨 리저브
출처 - JOHNNIE WALKER 홈페이지

 

조니워커의 많은 라인중에 하나인 조니워커 골드라벨 리저브는 가격이 7~8만 원 정도로 조금 비싸긴 하지만 리미티드에디션으로도 출시가 되어 선물용으로도 많이 추천을 하는 제품이고 맛도 가격대비 무게감이 있고 달달하며 아주 부드럽게 넘어가기 때문에 위스키를 잘 아는 전문가분들도 좋아하고 그러한 분들이 입문자분들에게도 많이 추천하고 있는 위스키예요.

 

▶조니워커 골드라벨 리저브 시음 리뷰 연말 선물용 위스키 추천

조니워커 골드라벨 리뷰
조니워커 골드라벨 리저브 시음 리뷰 바로가기

 

 

탈리스커 10년

탈리스커 10년
출처 - DIAGEO 홈페이지

 

탈리스커는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로 강한 피트향과 함께 달콤함과 바다의 짠맛이 함께 느껴져  여러 향이 섞여있다 보니 부담스럽다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러한 향들이 복합적으로 잘 섞여서 거부감이 전혀 들지 않고 부담이 없어 입문자들부터 위스키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전문가들까지 많이 추천하고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8만 원 정도예요.

 


 

지금까지 위스키 입문자를 위한 가격대별 대표적인 위스키의 종류 소개를 해보았는데 제가 알려드린 위스키 말고도 잭 다니엘, 몽키숄더, 발렌타인 등의 다양한 위스키들이 많기 때문에 차츰차츰 알아가 보면서 위스키를 즐기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