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여행

아이와 충북 증평 여행 벨포레 리조트 35평 가족 여행 추천

by 카카쿠쿠 2023. 5. 26.

 

 

5월에 날도 많이 풀리고 연휴가 끼여있어서 놀러 가기 좋았어요. 그래서 저희 가족도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저번에 부산 기장 갔을 때는 2박 3일 동안 계속 차 타고 놀러 갈 곳으로 이동하다 보니 아이들이 놀러 가면 재미있어하지만 차 타려고 하면 좀 힘들어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어디 이동하지 않고 호텔이나 리조트 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게 많은 곳으로 알아보던 중 충북 증평에 괜찮은 리조트가 하나 있더라고요. 제일 마음에 들었던 게 이곳은 리조트 안에 루지, 썰매장, 놀이동산, 미니골프장, 목장 등 즐길거리가 많이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2박 숙박계획을 잡았는데 이름은 증평 벨포레 리조트이고 저희는 35평형 룸에 숙박을 하였어요. 지금부터 숙박후기 소개해드릴게요 제 돈 주고 다녀온 후기인 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벨포레 리조트

 

벨포레-항공사진
출처-벨포레 리조트 홈페이지

 

충북 증평군 도안면 벨포레길 346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벨포레 리조트는 충북증평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에서는 2시간 조금 더 걸리는 거리였어요. 벨포레리조트는 부지가 92만 평으로 상당히 큰데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골프장, 수상레저를 즐기는 마리나 클럽, 익스트림 루지와 놀이동산, 양몰이 공연이 이루어지는 양 떼목장과 동물친구들에게 먹이체험을 할 수 있는 미니농장, 그리고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수변산책로, 그리고 최근에는 미디어아트센터도 생겨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들로 이루어져 있는 스마트 친환경 복합 리조트예요. 
 

 

https://www.blackstonebelleforet.com/

 

벨포레-골프, 콘도, 루지, 목장, 마리나클럽

벨포레는 골프, 콘도, 목장, 루지, 마리나클럽 등의 시설을 즐길 수 있는 복합휴양레저리조트입니다.

www.blackstonebelleforet.com

 

 

예약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할 수 있고 어플을 통해서 할 수도 있어요. 어플을 통해 예약 시에는 예약하려는 날 60일 전 9시에 오픈을 하니 그날에 잘 맞춰서 예약하시면 돼요. 저희도 그날에 맞춰서 예약을 했는데 순식간에 방들이 사라지더라고요. 그리고 홈페이지나 어플에 방이 없다고 해서 무조건 예약을 못하는 건 또 아닌 거 같았어요. 홈페이지나 어플에는 방이 없었지만 전화로 문의했을 땐 또 방이 있어서 예약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한번 전화로도 알아보시는 거도 하나의 방법인 거 같았어요(1566-0162 또는 043-926-1000). 저희는 어른 3 아이 2 명이 갔기 때문에 35평형을 예약하였어요. 35평형 기준인원이 성인 4명이라서 저희는 5명인데 기준인원 초과라 돈을 더 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 미취학 소아 1명은 무료인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추가인원에 대한 돈은 지불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숙박이용하면 성인조식 2 인권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벨포레-리조트-35평-104동
벨포레 리조트 104동

 

벨포레 리조트에 도착하면 투숙객이 아니면 리조트 입구에 주차를 하고 리조트 안에서는 트롤리버스라고 해서 리조트 안을 돌아다니는 셔틀버스가 있어서 그걸 이용하셔야 돼요. 하지만 투숙객인 경우에는 명단확인 후 차를 가지고 안으로 들어오시면 돼요. 그리고 먼저 웰컴센터에 가셔서 체크인을 하시면 돼요. 만약 조식을 이용하실 경우 추가인원이 있으면 체크인할 때 미리 말씀해 주시면 할인권을 주기 때문에 꼭 챙겨주세요. 객실은 지정할 순 없고 오는 순서대로 배정을 해줘서 일찍 오면 원하는 객실을 고를 순 있는 거 같았어요. 저희는 4시쯤 도착했는데 이미 앞동은 다 나갔고 뒷동 104동에 312호에 배정을 받았어요. 제일꼭대기를 받고 싶었지만 이미 객실이 없어서 저희는 선택권이 없었는데 그래도 제일끝방이어서 위안 삼았네요. 각 동마다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있고 엘리베이터도 다 있었어요.

 

벨포레-35평형-거실벨포레-35평형-주방
거실과주방

 

들어오면 거실이 엄청 커요 일반 30평대 아파트만 하고 그리고 주방이 같이 붙어있는 구조예요. 거실에는 특별한 건 없고 소파와 TV 그리고 빨래 건조대가 하나 있어요. 주방에는 조리는 할 수 없지만 음식을 먹을 수 있게 전자레인지, 냉장고, 커피포트 그리고 수저 가있어요. 제가 숙소에 오면 제일 먼저 보는 게 청결상태인데 전반적으로 깨끗하기는 했으나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도 있었어요. 한 가지 예로 저희 아이가 갑자기 저에게 딱지를 들고 오면서 소파에서 주웠다고 하더라고요. 이 정도 크기의 쓰레기를 못 볼 수가 있나 라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너무 더럽지는 않아서 그냥 넘어갔어요.

 

 

벨포레-35평형-문
거실에있는 다른방과 연결되는 문

 

거실에 보면 저렇게 잠겨져 있는 다른 문이 하나 더 있어요. 저건 다른 객실 룸인데 만약 50평형을 예약한다면 저기 문을 열어서 방 2 거실 1의 형태로 50평형을 이용하는 것이고 35평형을 이용한다면 저기 문을 닫고 방 1 거실 1 구조로 이용하는 시스템이었어요. 그리고 남는 저 객실은 16평형을 이용하는 손님들이 쓰게 되는 방식으로 이용하더라고요.

 

벨포레-리조트-거실뷰
거실뷰

 

 

발코니로 나갔을 때 뷰가 좋아서 만족했어요. 101동이나 102동이었으면 바로 앞이기 때문에 더 잘 보였을 수도 있었겠지만 그래도 높은 층수다 보니 어느 정도 호수가 보여서 괜찮았네요. 이날은 미세먼지도 없어서 산속에 둘러싸여 있다 보니 더 상쾌한 느낌이 들었어요.

 

 

벨포레-35평형-방
벨포레 35평형 방

 

방안에도 TV 가 하나 있고 싱글침대가 2개 있어요. 이건 객실마다 다른 걸로 알고 있는데 더블침대가 하나 있는 곳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화장실로 갈 수 있는 문이 있어요. 안방도 엄청 넓었어요 저희는 아이들이 자면서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바닥에 이불을 깔고 잤는데 어른 1 아이 2명이 바닥에 자도 충분할 정도의 크기였어요. 근데 이곳의 단점이라 하면 단점이 방음이 진짜 잘 안 됐어요. 자려고 누웠는데 책상 끄는 소리 의자 끄는 소리 엄청 크게 들리더라고요. 그리고 발소리까지 그래도 다행히 늦게까지 시끄럽지 않아서 저희는 잠을 청할 수 있었는데 이런 소음에 예민하신 분들은 필히 제일 꼭대기층을 선점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벨포레-35평형-화장실-욕조
세면겸 화장하는 공간

 

그리고 화장실로 가려면 이렇게 세면 겸 화장하는 공간을 두고 양끝으로 화장실과 씻을 수 있는 공간으로 나뉘어있어요. 이런 구조 말고도 씻는 공간과 화장실이 같이 있는 구조도 있는데 저희는 체크인할 때 이런 화장실구조로 달라고 요청하니 운이 좋게 배정이 되었네요. 드라이기도 구비가 되어 있었는데 이게 좀 부서져서 날카롭게 튀어나와 있어서 잘 모르고 만졌다가 손이 다칠뻔했어요. 조금씩 미흡한 부분이 보여서 좀 아쉽긴 했어요. 그리고 뒤에 옷장이 있는데 이곳에는 기본 침구류 2채가 배치가 되어있어요. 저희는 한 채를 추가로 신청하였는데 3만 원이었네요. 수건은 처음에는 8개가 있었는데 2박이라서 다음날에 새로 받았는데 그땐 6개 주셨어요. 만약 수건이 더필요하시면 프런트에 얘기하시면 장당천원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벨포레-35평형-욕조벨포레-35평형-화장실
화장실과 욕실

 

샤워실은 밖을 보면서 씻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씻을 때 욕조 안에서 엄청 좋아했어요. 기본적인 비누, 샴푸, 린스는 있었지만 바디샴푸는 없었어요. 그리고 화장실은 변기가 있었는데 비대도 있었고 화장실은 청결해서 좋았어요. 그리고 여기는 화장실 욕실 슬리퍼가 없어서 필요하시다면 프런트에 요청하셔야지 갔다 줘요. 저희는 2개 요청하니 갔다 주었는데 하나는 제대로 갔다 주셨는데 하나는 같은 쪽으로 주셨더라고요. 그래서 바꾸려다가 욕실이 미끄럽지 않은 거 같아서 바꾸지 않고 그냥 신발도 안 썼네요. 

 

 

지금까지 벨포레 리조트 35평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객실의 거실과 안방이 너무 커서 아이들이 좋아했고 뷰도 좋아서 아이들이 발코니에 나가 구경을 계속하고 싶어 했어요. 그리고 객실 청소상태는 만점을 주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괜찮다 생각하고 지냈어요. 하지만 젤 큰 단점은 방음이 잘 안 된다는 점이었어요. 이건 꼭 제일 꼭대기층을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그나마 제일 끝방이어서 옆집이 없었기 때문에 조금 덜했던 거 같은데 만약 중간에 끼였다면 좀 심했을 거 같기는 해요. 이런 단점들이 있지만 저희는 벨포레의 장점들이 너무 커서 너무 만족하며 지내다 왔네요. 아이들과 그리고 가족여행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증평 벨포레 리조트 35평 객실 추천드려요.

 

 

 

 

2023.05.28 - [여행/국내 여행] - 증평 벨포레 리조트 아이와 가볼만한곳 몬테소리 웰컴키즈, 디노 시네마 후기

 

증평 벨포레 리조트 아이와 가볼만한곳 몬테소리 웰컴키즈, 디노 시네마 후기

이번에 벨포레 리조트를 2박 숙박하게 된 이유가 리조트 안에서 아이들이 체험할 것이 많다는 점이었는데요. 콘도 바로옆에는 목장이 위치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다양한 동물을 구경하고 먹이체

dlrlfdyd8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