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과 먹거리

대구 현풍 비슬산 대형 감성 카페 도케비 커피 본점

by 카카쿠쿠 2023. 7. 11.

 

 

요즘 날은 좋지만 비가 많이 와서 야외에 나가기가 힘들어서 실내를 많이 다니게 되는데 너무 실내 놀이터 같은 곳만 다니다 보니 앉아서 뷰 좋은 카페에서 좀 쉬고 싶더라고요. 너무 먼 곳은 가기 힘들고 집에서 30분 이내 거리를 찾아보던 중 비슬산 인근에 뷰 좋은 대형카페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중 디저트도 맛있고 뷰도 좋은 도케비커피 본점을 다녀왔어요. 내 돈 주고 다녀온 후기인 점 참고하고 봐주세요.

 


도케비커피 본점

 

도케비커피-본점
도케비커피 본점

 

대구 달성군 유가읍 음동길 130-15 도케비커피
영업시간 : 10:00 ~ 20:30
라스트오더 : 20:00
주차장 O

 

도케비 커피는 최근 들어서 대구 이곳저곳에 분점이 생겨서 예전보다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본점이 뷰도 좋고 엄청 크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그래서 테크노 폴리스에 있는 국립대구과학관을 아이들과 간 김에 한번 방문을 해보았어요. 유가사 입구 사거리에서 3킬로 정도만 더 들어오면 도착할 수 있어요.

 

 

도케비커피-본점-주차장
도케비 커피 주차장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았고 주차선이 그어져 있어서 주차를 잘못하는 운전초보분들도 충분히 주차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어요. 주차장에서부터 보이는 뷰가 정말 너무 좋았네요.

 

도케비커피-본점-입구
도케비커피 본점 입구

 

 

주차를 하고 오르막길을 좀 올라오다 보면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여요. 올라가다 보면 길옆에 물 흐르는 소리와 새소리도 들리는데 정말 편안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도케비커피-본점-뷰도케비커피-본점-테이블
도케비커피 본점 좌석

 

 

입구로 들어가면 정면에 계산도 하고 커피를 받는 카운터가 바로 보이고 거기를 기준으로 오른쪽 편과 왼쪽 편 모두 테이블이 있어요. 테이블은 단체석부터 2인석까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있어요. 저희는 주말에 방문을 하여서 사람들이 많이 있었지만 테이블도 많아서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가 있었어요. 주말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자리걱정은 안 하고 오셔도 될 거 같아요.

 

 

도케비커피-본점-뷰
도케비커피 본점 뷰

 

 

 

 

만약 바깥에 비슬산 뷰를 보고 싶으시다면 통창쪽으로 자리를 잡으시면 되는데 저기는 자리 잡기가 어려울 거 같았어요. 저희도 뷰를 보면서 먹고 싶었지만 자리가 없었네요. 그리고 창쪽 앞에 조그마하게 잔디로 된 곳이 있는데 저희가 갔던 날은 비가 와서 불가능했지만 날이 좋다면 바깥테이블에 앉아서 아이들과 잔디도 밟아보고 뷰를 보며 쉬는 거도 좋을 거 같았어요.

 

 

도케비커피-본점-실내공간
도케비 커피 본점 실내

 

그리고 오른쪽 편에도 테이블이 마련이 되어있는데 이곳에는 좌식테이블도 몇 개 준비가 되어있어서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이용하기에 좋아 보였어요. 좌식테이블이 많이 있진 않아서 못 앉을 수도 있지만 아기의자가 많이 준비가 되어있어서 그 걸이 용하셔도 될 거예요. 아기의자는 정수기옆에 위치해 있는데 정수기는 카운터 오른쪽 편에 있어요. 그리고 이곳은 다른 건물로 갈 수 있는 문이 있어서 만약 다른 건물로 이동하고 싶으시면 이 쪽문을 이용하시면 돼요

 

 

도케비커피-본점-야외테이블도케비커피-본점-야외
야외 테이블

 

 

문을 열고 나오면 여기에도 테이블들이 있는데 자연 속에 앉아서 마시는 느낌이 들도록 잘 꾸며놓았어요. 다른 건물을 가기 위해서는 검은색계단을 통해 이동하시면 돼요.

 

 

도케비커피-본점-별관도케비커피-본점-별관-내부
도케비 커피 본점 별관

 

 

계단으로 올라오면 예쁜 별관이 보일 거예요. 여기는 걷기 좋게 길이 있어서 날이 좋으면 커피 한잔 들고 아이들과 함께 걸어도 좋을 거 같았어요. 여기는 사람들이 비가 와서 그런지 아무도 없었는데 그래도 시간이 지나니 한두 팀정도는 오셔서 커피를 드셨어요. 여기도 에어컨은 있기 때문에 더위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도케비커피-본점-카운터도케비커피-본점-케이크
도케비 커피 본점 카운터

 

주문은 들어오는 입구 정면에 있고 메뉴판은 입구 앞과 카운터 두 군데에 있는데 카운터 앞에 있는 메뉴판은 테이블로 들고 갈 수가 없어서 처음 들어올 때 있는 메뉴판을 보고 미리 메뉴를 선정한 후에 카운터에서 주문하는 게 좀 더 효과적이었어요. 메뉴판에는 와플만 있었지만 카운터에 보면 이렇게 조각케이크들도 팔고 있었어요.

 

도케비커피-본점-메뉴판도케비커피-본점-와플
도케비 커피 본점 메뉴판

 

커피는 스페셜 핸드드립커피도 있고 일반 커피, 그리고 과일주스나 스무디등이 있었고 디저트 종류는 조각케이크와 와플이 있었어요. 저희는 아이스 바닐라라테, 아이스카페라테, 하프사이즈 더블베리 와플, 하프사이즈 아이스크림 와플을 주문했어요.

 

 

도케비커피-본점-주문메뉴
커피와 와플

 

주문하고 얼마 안 기다려서 바로 메뉴들이 나왔어요. 첫째가 고른 더블베리 와플과 와이프가 고른 아이스크림 와플인데 둘 다 맛있었지만 저희 아이들은 아이스크림 와플을 더 좋아했어요. 저는 와플 같은 디저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기대를 안 하는데 생각보다 엄청 맛있었어요. 저희 아이들이 너무 잘 먹어서 저희 먹을 게 없더라고요. 커피맛은 사실 제가 커피를 잘 몰라서 그런지 그냥 무난했어요. 저희는 커피와 와플을 다 먹고 집에 가려고 했는데 마침 비가 그쳐서 별관에 올라가서 좀 걷기도 하고 내려와서 옆에 물 흐르는 거도 지켜보고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느낌을 받고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갔어요.

 

도케비카페 본점은 뷰도 좋지만 넓고 쾌적해서 가족, 연인과 오기도 좋았고 아기의자, 수유실까지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오기에도 좋았어요. 아이들은 와플이 너무 맛있었는지 다음에도 와서 와플 먹고 싶다고 계속 얘기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에 국립대구과학관 오게 되면 한번 더 오자고 약속했네요. 대구 근교 뷰 좋은 대형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도케비카페 본점 추천드려요.

 

 

2023.06.27 - [여행/국내 여행] - 대구 아이와 갈만한곳 국립 대구 과학관 야외 놀이터, 바닥분수 추천

국립대구과학관-야외분수-소개
국립대구과학관 야외분수 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