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여행

대구 근교 풀빌라 펜션 성주 고앤고 펜션 후기

by 카카쿠쿠 2023. 3. 24.

 

 

여름에는 물놀이를 야외에서도 할 수가 있지만 봄이나 가을에는 추워서 야외에서는 할 수가 없어요. 물놀이를 좋아하는 저희는 그러다 보니 봄, 가을에 물놀이하고 싶을 때는 주로 실내를 찾게 되는데 그러다 보니 미온수가 나오는 풀빌라나 워터룸을 선호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하다가 대구근교에 풀빌라 펜션을 알게 되었는데 '성주 고앤고 펜션'이에요. 지금부터 제 돈 주고 다녀온 후기 알려드릴게요 :)

 


성주 고앤고 펜션 

 

성주-고앤고-펜션성주-고앤고-펜션-입구
성주 고앤고 펜션

경북 성주군 가천면 법전 1길 19
입실 15:00 퇴실 11:00

 

성주 고앤고 펜션은 대구에서 40분 정도 되는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어요. 다만 찾아가는 길이 산길이라서 내비게이션대로 가긴 갔는데도 조금 헷갈리더라고요. 다리하나를 지나고 나면 대문 같은 다리가 나오는데 바로 성주고앤고 펜션이 나와요. 여름에 오면 좋을 거 같았는데 산중턱에 있다 보니 주변이 다 계곡이라서 꼭 수영장에서 안 놀고 계곡에서 놀아도 좋을 거 같았어요. 주차는 펜션 안에 대시면 돼요.

 

성주-고앤고-펜션-야외수영장
성주 고앤고펜션 야외수영장

 

성주고앤고 펜션은 일단 부지가 넓고 산중턱에 있다 보니 좋은 공기를 마시면서 산책하기에 좋았어요. 그리고 야외수영장이 2개나 있어서 여름철에는 수영하기 좋을 거 같았어요. 야외수영장은 G03, 4와 G05, 6 앞에 위치해 있어요. 저희는 G06 방에 숙박을 하였는데 바로옆에는 뛰어놀 수 있는 잔디밭이 있었고 부엌문을 열고 나가면 바로 앞에 수영장이 있어서 저희는 야외수영장을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만약 이용하신다면 바로 수영하기에도 좋았어요. 

 

성주-고앤고-펜션-G06-실내2
G06 방 내부

 

 

안에 들어오시면 원룸형 구조예요 거실 겸 주방이 있고 거기에 2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어요. 계단 쪽에 있는 문이 실외수영장으로 연결된 문이고 옆에 있는 문은 화장실과 실내수영장이 있어요. 에어컨이 1,2층 모두 있어서 시원하게 지낼 수 있어요.

 

성주-고앤고-펜션-G06-실내수영장
G06 실내수영장

 

실내수영장은 미온수 신청하면 이용하실 수 있는데 비용은 4만 원이에요. 온도도 적당했고 깊이도 60~70센티 정도로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았어요. 하지만 많은 사람이 이용하기에는 좀 좁고 아이 둘 에 어른 한 명 정도 놀면 딱 맞을 거 같았어요.

 

성주-고앤고-펜션-G06-샤워실 성주-고앤고-펜션-G06-화장실
G06 샤워실 화장실

 

실내수영장 옆에는 화장실, 샤워실, 세면대가 있는데 모두 분리가 되어있어요. 화장실과 실내수영장 같은 경우는 청결상태가 나쁘지 않았는데 샤워실은 조금 만족스럽진 못했어요. 그래도 수건을 많이 챙겨주셔서 물놀이 후에 넉넉하게 사용하고도 엄청 많이 남았어요.

 

성주-고엔고-펜션-2층-침실성주-고앤고-펜션-바베큐장
G06 2층 침실 바베큐장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침실과 바베큐테라스가 있어요. 일단 침대는 딱 두 명이 자기에 좋아요. 만약에 아이들을 데리고 온다면 밑에 거실에서 자는 걸 추천드려요. 4인가족기준 다 같이 자기에는 좀 불편했어요 만약에 바닥에서 자더라도 저기 보이는 나무랑 바닥이 층이 있어서 잘 때 등이 좀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옆에는 장롱이 있는데 거기는 인원수대로 이불을 채워주세요. 그리고 옆에 문이 있는데 열면 바베큐 테라스가 나와요. 2층에 있어서 부엌으로 왔다 갔다 하는 게 조금은 귀찮긴 했지만 그걸 잊어버릴 만큼 주변에 풍경도 좋고 공기도 좋았어요. 다음날에는 바로 옆에 있는 잔디광장에서 같이 공도차고 주변산책 후에 퇴실하였어요.

 

대구와 접근성이 좋고 실내, 실외 수영장도 있으며, 넓은 잔디광장 그리고 산책하기에도 좋아서 아이들 가족들끼리 오기에 좋았어요. 하지만 2층으로 가는 계단이 높고 양옆에 난간이 없어서 아이들에게는 좀 위험할 수 있었고 저희가 갔을 당시에는 옷을 걸어놓을 만한 곳이 없어서 좀 불편했어요. 그리고 샤워장의 청결상태도 만족스럽진 못했고요. 그리고 산중턱에 있다 보니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오실 때 다 준비해서 오시는 게 좋아요. 하지만 그 외에는 저희는 만족하면서 지냈기 때문에 좋은 기억을 남기고 돌아왔어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한번 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성주 고엔고 펜션 후기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