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아이들과 할머니 할아버지 3대가 함께한 부여 1박2일 여행 일정 정리

by 카카쿠쿠 2024. 6. 26.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들과 할머니, 할아버지 3대가 함께한 1박 2일 부여여행기간 동안 다녀본 부여 여행 일정을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1박 2일 부여여행

부여 롯데리조트

충청남도 부여군은 충청남도 서남쪽에 위치한 도시로 백제의 마지막 수도로서 백제문화의 유물 및 유적이 많이 있는 역사도시로 아주유명하다 보니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어요.

대표적으로 국립부여박물관, 부여왕릉원, 부소산성, 궁남지, 백제문화단지, 정림사지박물관 등의 관광지가 있고 부여서동연꽃축제, 부소산 봄 나들이 축제, 부여 문화유산 야행 등의 축제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부여 여행을 계획한다면 갈 곳이 너무 많아서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 될 거예요.

저희도 이번에 3대가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다 보니 아이들이 원하는 관광지도 가야 하고 부모님들이 원하는 관광지도 가야 해서 많은 고민을 했는데 이번 1박 2일 부여 여행일정을 잡으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힘들면 언제든지 숙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숙소와 관광지와의 거리가 멀지 않도록 하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저희가 다녀온 부여 여행지 전부 저희가 1박 2일동안 지냈던 롯데리조트 부여점과 차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고 최대한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실내도 함께 가 볼 수 있는 곳을 부여 여행 일정에 넣어보았어요.

내가 다녀온 부여 1박2일 여행 일정

<첫째 날>

롯데아웃렛 부여점 식당에서 점심식사 →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관람 → 구드래 선착장 황포돛배 체험 → 롯데리조트 부여점 체크인 → 리조트 안에서 저녁식사 → 리조트 주변 산책

<둘째 날>

롯데리조트 부여점 본디마슬 조식뷔페 → 백제문화단지 → 롯데아웃렛 부여점 쇼핑 및 점심식사 → 집으로 복귀

아주 더웠던 6월에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여행이다 보니 쉽게 지칠 수도 있어서 여행계획을 무리해서 세우지는 않았어요.

첫째 날 일정

오전 11시 50분쯤 도착하여 저희 가족은 롯데아웃렛 부여점에서 다 같이 만나 점심식사를 하였어요.

점심식사를 한 곳은 롯데아웃렛 부여점 2층에 위치를 하고 있는 유림회관이라는 곳으로 곰탕, 냉면, 비빔밥등 한식종류를 있었고 냉면, 곰탕을 주문해 보았는데 맛은 그냥저냥 먹을만했어요.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국립부여박물관
국립부여박물관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금성로 5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저희는 롯데아웃렛 부여점에서 점심식사를한후에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에 2시 10분 회차를 예약해 놓아서 이동하였고 롯데아웃렛 부여점에서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까지 거리는 6km 정도이지만 차로이동하면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가 있었어요.

이곳은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하면 실내놀이터 및 아이들이 각종 체험을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박물관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는 않고 회차별 대략 1시간 정도 이용을 할 수 있어요.

더운 날씨에 시원한 실내에서 이용하기 딱 좋았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서 다음에도 부여를 가게 된다면 한번 가볼 만했어요.

▶여름휴가 아이와 실내 갈만한 곳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추천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다녀온 후기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다녀온 후기 바로가기

국립부여박물관 실내

어린이박물관에서 신나게 놀고 나와서 국립부여박물관 전시실이 있는 전시동으로 이동하였어요.

이곳은 제1전시실부터 제4전시실까지 나뉘어있는데 각각 다른 테마로 백제시대의 유물들을 전시해 놓아서 볼만했고 여기에는 가장유명한 백제금동대향로가 전시되어 있어서 그곳은 많은 관광객들로 붐볐어요.

7살, 5살인 저희 아이들이 보기에는 조금 어렵긴 했지만 어린이박물관에서 체험을 하며 봤던 유물들을 직접 볼 수 있다 보니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관람할 수가 있었어요.

<구드래나루터 선착장>

구드래 선착장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나루터로 72
  • 전화번호 : 041-835-4689

국립부여박물관에서 관람을 마치고 저희는 차로 6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구드래 나루터 선착장으로 이동하였어요.

이곳에 온 이유는 백마강을 옛날 이동수단인 황포돛배에 탑승하여 주변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거 같았고 낙화암, 고란사, 부소산성등의 주요 관광지도 구경할 수 있어서 한번 방문해 보았어요.

구드레 선착장 풍경황포돛배
구드래 선착장 황포돛배

코스는 구드래↔낙화암·고란사로 이동을 하고 편도 20분~30분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배편은 평일의 경우 사람들이 어느 정도 모이면 출발을 한다고 하셨고 주말에는 20분 정도의 간격으로 배편이 있다고 했는데 이거도 정확한 시간은 아니라서 조금씩 변동은 있는 거 같았어요.

요금표

아이가 있는 경우 편도로 가기에는 힘들기 때문에 왕복을 예매하길 추천드리고 어른들만 간다면 부소산성, 고란사등으로 가볼 만하기 때문에 편도도 괜찮을 거 같았어요.

단 아이가 있다면 햇볕이 강한 여름에는 배만 이용해도 왕복 40분 정도 걸리고 도착을 해도 산길이라서 조금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힘들어할 수도 있어서 그 점은 감안하고 방문하는 게 좋아요.

그리고 이곳에는 물고기들이 아주 많아서 매점에서 강냉이를 구매하여 아이들이 물고기들에게 밥을 줬는데 아이들은 이거만 해도 아주 재미있어했어요.

<롯데리조트 부여>

부여 롯데리조트 저녁
롯데리조트 부여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00
  • 전화번호 : 041-939-1000

첫째 날 모든 일정을 마치고 저희가 1박 2일동안 지낼 롯데리조트 부여점에 체크인을 하러 방문하였어요.

구드래나루터선착장에서 롯데리조트부여점까지는 자동차로 10분 정도면 도착을 하였고 기존에 체크인시간보다 늦은 4시 30분쯤에 체크인을 하였어요.

롯데리조트 부여점은 도보 5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롯데아웃렛 부여점, 백제역사를 알리기 위해 조성된 아주 큰 규모의 역사테마파크인 백제문화단지가 있어서 좋고 리조트 내에도 더운 여름에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가든, 오락실 등의 부대시설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호캉스를 하러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리조트예요.

체크인을 하고 모두 녹초가 되어 외부의 식당까지 가지는 못했고 이곳에 있는 푸드코트에서 치킨, 피자, 분식 등을 주문하여 가족들과 함께 숙소에서 저녁을 먹었고 저녁에는 가족들과 함께 소화도 시킬 겸 백제문화단지 야경을 구경하러 걸어갔는데 아주 멋졌어요.

산책 후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오락실까지 방문하여 아주 즐거운 첫째 날을 보냈어요.

▶아이와 함께 여름휴가로 다녀온 롯데리조트 부여 클린 디럭스 온돌룸 리뷰

롯데리조트 부여 디럭스 온돌룸 이용후기
롯데리조트 부여 디럭스 온돌룸 이용후기 바로가기

둘째 날 일정

본디마슬본디마슬 이용안내
본디마슬

둘째 날 저희 가족은 롯데리조트 부여점의 조식뷔페인 본디마슬을 이용하기 위해 7시 30분쯤 일어나서 1층으로 내려갔어요.

가격은 투숙객 할인을 받아 성인 37000원, 초등생 23000원, 유아 16000원에 이용할 수가 있었고 저희 가족의 경우 성인 6명, 초등생 1명, 유아 3명으로 총 29만 3천 원을 결제하였어요.

가격은 비쌌지만 그래도 아침을 편하게 이용할수 있어서 좋았고 아이들이 먹을만한 메뉴 코너 및 식기류가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 식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어 좋았으며 젤중요한 음식의 맛과 식당의 청결도 좋아서 만족했어요.

함께 방문한 부모님도 처음에는 가격이 비싸다면서 다른 식당가 자고 말씀하셨지만 식당을 이용하고 보니 괜찮다면서 만족하셨고 아이들도 모두 맛있다면서 아침부터 엄청 많이 먹었어요.

▶롯데리조트부여 조식뷔페 본디마슬 가격 메뉴 등 아이와 함께 이용해 본 리뷰

롯데리조트부여 조식뷔페 본디마슬 이용후기
롯데리조트 부여 조식뷔페 본디마슬 이용후기 바로가기

<백제문화단지>

백제문화단지
출처 - 백제문화단지 홈페이지

• 위치 :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백제문화단지
  • 운영시간 : 3월~10월(오전 9시 ~ 오후 6시), 11월~2월(오전 9시~오후 5시)
  • 야간개장 : 2024년 4월 12일 ~ 11월 10일 매주 금, 토, 일(하철기 - 오후 6시 ~ 오후 10시, 동절기 오후 5시 ~ 오후 10시)
  • 휴관일 :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그다음 날)

롯데리조트 부여점에서 체크아웃을 일찍 하고 바로 앞 백제문화단지로 이동을 하였어요.

이곳은 100만 평 규모로 사비궁, 백제역사문화관, 능사, 위례성, 생활문화마을 등 백제시대의 문화를 잘 재연해 놓았고 백제역사문화관이라고 하는 실내전시실도 있어서 아이들 및 어른들이 백제역사에 대해 좀 더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그리고 저희가 방문한 6월 기준 백제왕의 보물상자를 열어라, 밤도깨비 소탕작전 등의 체험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거 같았어요.

구분 대인 청·군경 소인
문화단지 + 역사문화관 6,000원 4,500원 3,000원
백제역사문화관 2,000원 1,500원 1,000원
야간개장 관람 5,000원 4,000원 3,000원

대인(19세 이상 ~64세 이하), 청소년(13세 이상 ~ 18세 이하, 학생증 소지자), 소인(7세 이상 ~ 12세 이하, 초등학생 포함)이고 관람료 반액할인 및 관람료 면제에 해당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미리 백제문화단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대상이 된다면 미리 서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아요.

저희도 모르고 가서 할인을 받지 못할 수도 있었지만 매표소 직원분께서 롯데리조트 부여점에서 숙박을 했다면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여 할인을 받고 입장할 수 있었어요.

백제문화단지에서는 역사 해설을 들으면서 매표소부터 시작하여 사비궁, 능사, 생활문화마을을 돌아보는 사비로 열차를 5천 원의 탑승요금을 백제문화단지 종합 매표에 지불한 뒤 이용할 수 있고 전기자전거인 전기어차도 이용할 수 있는데 전기어차 탑승요금의 경우 1시간 25000원, 30분 18000원이에요.

저희는 사비로 열차를 이용해 보았는데 더운 여름에 아이와 함께 타보니 타볼 만했어요.

그 외에 백제문화단지를 돌면서 제기차기, 줄넘기, 연날리기, 잉어먹이 주기, 물레방아체험, 동물먹이 주기체 등 다양한 체험들도 해볼 수 있어서 아이들 및 어른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남길 수가 있었어요. 하지만 더운 여름에는 햇빛을 피할만한 곳이 잘 안 보여서 조금 돌아다니다 보니 가족 모두가 조금 힘들어했어요. 그래서 만약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더위에 힘들 수 있기 때문에 그 점은 감안하고 방문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백제문화단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바로옆 롯데아웃렛 부여점에서 점식식사 겸 쇼핑을 하기 위해 롯데아웃렛 부여점으로 이동하였는데 도보로 5분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주차를 롯데아웃렛 부여점에 다시 하지 않고 백제문화단지에 차를 두고 도보로 이동하였어요.

점심은 2층에 위치한 한국수라는 곳에서 먹었는데 이곳은 국수, 칼국수, 비빔밥등을 판매하고 있는 한식집으로 저희 가족 들은 전날 먹었던 유림회관보다 더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점심을 맛있게 먹고 쇼핑을 한 후 저희는 1박 2일 부여 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복귀했네요.

지금까지 3대가 함께한 부여 1박2일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 부여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가족, 연인과 함께 좋은 추억 남기길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부산 기장 아이와 함께 2박 3일 가족 여행 일정 공유(가족 여행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