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과 먹거리

대구 맛집 소개 현풍닭칼국수 상인점 해장하기 좋고 점심식사로도 추천

by 카카쿠쿠 2024. 9. 30.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전부터 단골 가게였지만 이제야 포스팅을 하는 동네 맛집인 현풍닭칼국수 상인점을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 보도록 할게요.

 

현풍닭칼국수 상인점

현풍닭칼국수
현풍닭칼국수 상인점

 

  • 위치 : 대구 달서구 월곡로 330
  •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라스트 오더 - 오후 8시 40분)
  • 전화번호 : 053-633-5522
  • 주차장 O, 배달 O

 

결혼 전부터 와이프와 저는 닭칼국수를 좋아해서 이곳저곳 닭칼국수를 판매하는 식당을 찾아다니곤 했는데 결혼하고 나서 동네에 현풍닭칼국수라는 식당이 오픈을 하여 먹어보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때부터 단골이 되어 방문하여 먹기도 하고 배달하여 먹기도 하였는데 사실 배달보다는 직접 가서 먹는 게 훨씬 맛있어서 최근 휴가일 때 와이프와 한번 방문하여 먹었어요.

위치는 상인역 롯데백화점 사거리에서 월성동 방향으로 내려오면 얼마 지나지 않아 현풍닭칼국수 간판이 보이고 주차는 건물뒤편 혹은 매장 앞에 주차를 하시면 돼요.

 

식당내부

식당내부식기류
식당 내부

 

식당 내부는 4인테이블이 10개 이상 있고 점심시간에 혼밥 하기 좋게 2인테이블도 몇 개 있었어요.

그릇, 컵, 물티슈, 가위 등의 식기류는 식당 중앙에 있어서 셀프로 가져가면 되고 아이와 함께 오는 가족들을 위해 아기 수저, 포크와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었어요.

 

메뉴판
메뉴

 

 

현풍닭칼국수의 메인 메뉴는 바로 닭칼국수이고 그 외에 삼계칼국수, 닭곰탕등이 있는데 이 메뉴 들을 얼큰하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도 되어있었어요. 그 외에 계절 메뉴인 김치말이 냉국수 등이 있었는데 육전김치말이 냉국수는 주문이 안되었어요.

주문은 각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는 태블릿을 이용해 주문을 할 수 있고 저희는 닭칼국수, 김치말이 냉국수 곱빼기, 갈비만두 하나를 주문하였어요.

 

식사후기

김치 와 단무지
김치와 단무지

 

주문을 하고 나면 밑반찬인 김치와 단무지가 나오는데 현풍닭칼국수에 나오는 김치가 닭칼국수와 함께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저희 와이프의 경우 배달주문할 때는 추가요금을 내고 김치추가를 해서 집 냉장고에 보관하고 먹을 정도로 이곳의 김치를 좋아하는데 매운 걸 잘못 먹는 분들에게는 매콤하니 먹기 전 참고하세요.

 

갈비만두
갈비만두

 

메인 메뉴들이 나오기 전 갈비만두가 먼저 나왔는데 갈비만두는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무난한 갈비만두맛으로 자극적이지 않아서 아이들이 충분히 좋아할 맛이에요.

 

김치말이냉국수
김치말이냉국수

 

저는 닭칼국수가 먹고 싶었지만 날이 너무 더워 김치말이 냉국수로 주문을 하였어요.

여기서 처음 먹어보는 메뉴였는데 냉국수라고 해서 살얼음정도는 있을 줄 알았는데 얼음은 없었고 계란지단, 오이, 배, 김치 등의 재료가 들어가 있었어요.

일단 비벼서 국물부터 먹어보니 엄청 시원하진 않고 딱 정수기의 정수정도되는 온도였어요. 국물의 맛은 새콤하면서 배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달콤한 맛도 나 맛이 괜찮았고 면발도 적당하게 잘 삶겨서 처음주문하여 먹어보았는데 만족스러웠어요.

곱빼기를 주문하여서 그런지 양도 엄청 많았고 맛있게 먹을 수가 있었어요.

 

닭칼국수
닭칼국수

 

저희 와이프가 주문한 현풍닭칼국수의 메인 메뉴인 닭칼국수인데 칼국수 면발과 조금 걸쭉한 국물 그리고 닭살의 고명으로 올라가 있는 게 특징으로 약간의 후추맛이 나는 진한 국물맛이 한번 먹어보면 너무 맛있어서 저 같은 경우 칼국수 한 그릇 다 먹고 나서 항상 밥까지 말아먹을 정도로 국물맛이 맛있어요.

이날은 와이프가 주문한걸 조금 뺏어먹었는데 여전히 맛있어서 국물에 밥 말아먹고 싶었지만 이미 갈비만두와 김치말이 냉국수 곱빼기를 다 먹은 다음이라서 너무 배불러서 참았네요.

이날도 와이프와 함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고 다음에 또 방문하기로 했네요.

 


 

지금까지 내 돈 주고 다녀온 현풍닭칼국수 상인점 후기를 포스팅해 보았는데 진한 국물맛으로 해장하기도 좋고 음식이 빨리빨리 나오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먹기도 좋으며 무엇보다 맛이 있기 때문에 롯데백화점 상인점 주변에 간다면 한번 방문해 보길 추천드려요.

 

<내 돈 주고 다녀온 월성동 식당 후기>

대구 월성동 한식 맛집 매콤한 낙지볶음 신라식당 리뷰

월성동 신라식당 후기
월성동 신라식당 후기 글 바로가기

 

월성동 깔끔한 한식 추천 제주곤이칼국수 신월성점

월성동 제주곤이칼국수 후기
월성동 제주곤이칼국수 후기 글 바로가기

 

대구 월성동 놀이방 식당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는 샤브샤브 맛집 샤브인정

월성동 샤브인정 후기
월성동 샤브인정 후기 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