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제품 리뷰

글라코 유리막 제거제, 발수코팅제 사용 후기 셀프 자동차 유리막제거

by 카카쿠쿠 2023. 7. 21.

저희 어머니는 자동차를 구입한 지가 6년이 되어가네요. 처음에는 비가 와도 와이퍼를 사용하면 물이 잘 닦이고 했지만 가면 갈수록 와이퍼를 사용해도 물이 잘 안 닦이고 잔상이 남아서 와이퍼를 교체해 보았는데 그래도 똑같더라고요. 그래서 그럴 땐 유리막제거를 하면 괜찮아진다고 해서 이번 기회에 제가 셀프로 해보기 위해 인터넷을 통해 글라코 유리막 제거제와 발수코팅제를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어요. 지금부터 사용후기 및 셀프 자동차 유리막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글라코-유리막제거제-발수코팅제
글라코 유리막 제거제 와 발수코팅제

1. 글라코 유리막 제거제, 발수코팅제 소개

유막이라함은 각종 오염물질들이 장시간 유리에 축척되어 생긴 얇은 기름막인데 이건 와이퍼나 유리세정제로는 잘 닦이지 않아서 주기적으로 유리막제거가 필요해요. 그래서 이번에 구매하게 된 제품이 글라코 유리막 제거제와 그리고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구매한 글라코 발수 코팅제예요.
 

글라코-유리막제거제-발수코팅제
글라코 유리막제거제 와 발수코팅제

글라코 유리막제거제(G47)

  • 글라코 유리막 제거제(G47)는 국내 판매순위 1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제품이에요.
  • 이 제품은 케미컬 + 어플리케이터가 결합된 일체형 설계로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어요.
  • 강력한 연마 미립자로 유리를 깨끗하게 해 주어 유리막 및 불소코팅을 완벽하게 제거해 줄 수 있어요
  • 유리 표면을 정돈하여 발수코팅 작업에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며 보호캡이 있어 보관이 편해요

글라코 발수코팅제(G4X)

  • 이 제품은 물이 맺히지 않도록 겉면에 발수제를 바르는 제품이에요
  • 차량 유리에 시공하면 물방울이 맺히지 않고 흘러내려 우천 주행 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줘요.
  • 스틱형 용기로 한 손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시공이 가능해요
  • 45km/h 이상의 속도에서 와이퍼 없이 운전할 수 있을 만큼 발수효과가 좋아요
  • 표면에 코팅층을 생성해서 각종 오염물로부터 유리를 보호해 물때, 유막, 결로 현상을 방지해 주는 장점이 있어요.

2. 글라코 유리막 제거제 사용방법

 

(1)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유리막제거제를 도포할 부분의 유리창을 세차해야 해요

전면유리창-유리막있는모습
전면유리창 유리막있는모습

어머니 차는 비가 와서 와이퍼를 사용해도 이렇게 와이퍼가 지나간 곳으로 물이 닦이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었어요. 그러다 보니 최근 같이 비가 많이 올 때는 앞이 안보일정도로 운전을 하기가 힘들었어요. 일단 제일 먼저 유리막 제거제를 도포할 유리창을 깨끗이 세차한 후 물기를 깨끗이 닦아주세요

 

(2)글라코 유리막제거제(G47)를 이용해 유리창에 도포하고 문질러주세요

글라코-유리막제거제-캡글라코-유리막제거제-캡연모습
글라코 유리막제거제 캡

 

사용하기 전 캡을 열고 사용하시면 되는데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열려요. 저기 동그란 부분에서 액체가 나와요.

글라코-유리막제거제-도포한모습
글라코 유리막제거제 도포한모습

그리고 유리막을 제거하고 싶은 유리창에 도포를 해주면 되는데 엄지와 검지로 잡고 꾹 눌러주면 잘 나와요. 대충 하게 되면 유리막이 제대로 제거가 안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한번 할 때 제대로 꼼꼼하게 해주셔야 해요. 저는 앞유리, 사이드미러, 운전석과 조수석 유리 이렇게만 해주었고 각각 총 5회 정도 반복해 주었어요. 기계가 있으면 5분 만에 끝난다고 하던데 저는 꼼꼼히 해서 그런지 30~40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이때 주의할 점은 가급적 유리창과 맞닿은 고무나 플라스틱 재질에 묻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이유는 제대로 세차가 안되면 자국이 남기 때문이에요. 만약 묻었다면 세차할 때 깨끗이 제거해 주세요.

 

(3)유리막 제거제를 도포하였으면 세차를 시작하세요

글라코-유리막제거제-도포후-세차한모습
글라코 유리막제거제 도포후 세차한모습

 

도포를 다하셨다면 가급적이면 빠르게 세차를 진행해 주세요. 이유는 고무나, 플라스틱에 별로 안 좋기 때문이에요. 저도 다하고 나서 빠르고 그리고 꼼꼼하게 물세차를 진행하였어요. 다하고 나서는 꼼꼼히 유리창을 닦아주었는데 유리막제거 전에는 세차하고 나서도 얼룩이 잘 안 지워지고 물도 잘 안 없어졌는데 지금은 너무 깨끗해져서 만족스러웠어요.

3. 글라코 발수코팅제 사용방법

 유리막제거제를 바르고 세차까지 마치셨다면 이제는 발수코팅제를 도포할 순서예요. 발수코팅제도 유리막제거제와 크게 순서가 다르지는 않아요.

 

(1)세차를 한 후 발수코팅제를 유리창에 발라주세요.

글라코-발수코팅제글라코-발수코팅제-오픈
글라코-발수코팅제-도포
글라코 발수코팅제 오픈 및 도포하는 모습

 

글라코 발수코팅제 의 캡을 분리한 후 아까 유리막제거제를 도포하고 세차한 부분에 똑같이 발수코팅제를 도포해 주시면 돼요. 용기를 살짝 눌러서 나오도록한뒤에 문지르면 되고 이거도 마찬가지로 모서리까지 꼼꼼히 발라주시면 돼요.

(2)발수코팅제 도포가 끝났다면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닦아주세요

글라코-발수코팅제-도포한모습
글라코 발수코팅제 도포한모습

 

도포를 하고 나면 저런 얼룩이 남게 되는데 10~15분 정도 기다리셨다가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시면 되는데 이때 대충 닦게 되면 저런 얼룩이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깨끗이 닦아주신 다음 12시간 이상건조해주시면 끝이 나요.

셀프-유리막제거-발수코팅-완료한모습
셀프 시공후 모습

 

다하고 나니 유리막제거제와 발수코팅제 용량의 반정도를 쓴 거 같네요. 아마 차량 두 대하면 다 쓸 거 같아요.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걸린 거 같고 할 때는 힘이 들었지만 결과물을 보니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아직은 비가 오지 않고 더운 날씨이지만 조만간 비가 또 올 거기 때문에 만약 비가 온다면 그때 후기를 다시 한번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글라코 유리막제거제, 발수코팅제 소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힘들긴 했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유리막으로 인해 비 오는 날 운전하는데 힘드신 분들 제품 구입해서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혹시나 완벽한 유리막제거를 원하신다면 업체에 맡기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댓글